로고

우리의 당면과업

자주적 민주정권은 전국적 통일전선 축성으로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7/14 [00:21]

우리의 당면과업

자주적 민주정권은 전국적 통일전선 축성으로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7/14 [00:21]

우리의 당면과업

 

 

사람은 돌부처가 아닌 이상 사업과 생활과정에 과오를 범할 수도 있고 용서받기 힘든 죄를 지을 수도 있습니다. 설사 엄중한 과오나 죄를 지은 사람이라고 하여도 그에게 99%의 나쁜 점이 있고 단 1%의 좋은 점, 양심이 있다면 우리는 그 양심을 귀중히 여겨야 하며 대담하게 믿고 포섭하여 재생의 길로 이끌어주어야 합니다. 골병이 든 사람, 가슴앓이를 하는 사람일수록 더 뜨겁게 대해주어야 하며 그들의 마음속에 맺혀있는 문제를 풀어주는데 특별한 관심을 돌려야 합니다. 그래야 모든 사람들을 부서져도 흰빛을 잃지 않는 백옥처럼, 불에 타도 곧음을 버리지 않는 참대처럼 그 어떤 역경 속에서도 우리를 굳게 믿고 따르는 불사신들로 키울수 있습니다

 

일꾼들의 사업방법과 작풍을 바로잡는 데서 주되는 장애는 지위와 관료주의를 극복하는 것입니다. 지위(소위 세도)와 관료주의는 우리와 대중을 갈라놓는 가장 유해로운 사상독소이며 기본 장애물입니다.

 

미제 점령군을 철거하고 식민지통치체제를 타도하는 민족해방민주주의혁명의 당면과업은 북의 혁명의 주도역량의 영도에 따라 조선반도 전역에 존재하는 각이한 사회정치세력들이 전국적 통일전선을 축성함으로써 함께 수행하여야 할 과업입니다.

 

식민지 민중의 사회민주화를 위한 투쟁의 목표는, 파시스트 폭압통치의 산물인 국가보안법과 노동관계법을 비롯한 온갖 반민주파쇼악법을 철폐하고 국가정보원을 비롯한 반민주적 폭압기관을 해체하고 민중의 민주주의적 권리를 보장하며 민중을 위한 사회정치체제로 개조변혁하는 것입니다.

 

또한 식민지 민중의 생존권 쟁취투쟁의 목표는, 국제독점자본과 식민지예속자본가계급에 의하여 이중적으로 착취당하며 짓밟히고 있는 생존권을 쟁취하고 민중의 사회경제적 이익을 옹호보장하는 것입니다.

 

국가보안법 철폐투쟁과 민중생존권 투쟁은 일반민주주의개혁을 실현하기 위한 식민지 민중 자신의 투쟁입니다. 우리 민족민주운동은 식민지에서 각계각층 민중의 자주적 민주역량을 조직동원하여 지역통일전선을 형성하고, 그 통일전선역량으로 국가보안법 철폐투쟁과 민중생존권 쟁취투쟁을 진공적으로 전개해야 하며, 북의 혁명의 주도역량은 그 투쟁을 적극 지원하게 됩니다.

 

지역통일전선의 국가보안법 철폐투쟁과 민중생존권 투쟁이 승리하여 식민지에서 일반민주주의개혁이 실현되면, 자주적 민주정권을 수립하기에 결정적으로 유리한 조건이 마련됩니다. 지역통일전선은 일반민주주의의 기초 위에서 자주적 민주정권을 수립하기 위한 투쟁을 전개해야 합니다.

 

 

또한 일반민주주의개혁의 실현은 낮은 단계의 연방제를 실현하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일반민주주의개혁이 실현되어야 낮은 단계의 연방제가 실현될 수 있습니다. 일반민주주의개혁과 낮은 단계의 연방제가 실현되면, 혁명의 주체는 조직정치 사업을 전국적 범위에서 활발히 전개하여 전국적 통일전선을 축성하게 됩니다.

 

                                                                                          서화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