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주의 본래의 특징
자본주의가 그 발전의 일정한 시기에 도달하면 제국주의단계에 들어서게 됩니다 . 제국주의는 자본주의의 계속이며 그 특수한 단계입니다.
제국주의는 독점의 지배를 경제적 기초로, 해외팽창과 식민지지배를 근본속성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국주의의 침략적, 약탈적 본성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오늘에 와서 제국주의는 본래의 특징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여러 가지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현대제국주의는 오늘의 세계혁명 대상입니다. 제국주의의 생존방식과 현대제국주의의 특징을 옳게 규정해야만 정확한 전략전술을 세워 제국주의, 식민주의를 타승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경험이 말해주고 있는 대로, 제국주의세력의 지배와 착취는 야만적 폭력에 의거합니다. 제국주의세력의 야만적 폭력은 침략전쟁과 군사강점으로 현실화됩니다. 그러므로 제국주의세력의 침략전쟁에 대하여 혁명전쟁으로 응답하는 혁명투쟁, 그리고 제국주의세력이 지배하고 착취하는 낡은 식민지사회를 새로운 사회로 교체하는 혁명투쟁은 불가피하게 폭력을 수반합니다.
모든 형태의 계급투쟁은 혁명적 폭력과 반혁명적 폭력의 충돌이므로 폭력이 수반되는 것은 불가피한 일입니다. 혁명적 폭력과 반혁명적 폭력의 충돌이 가장 격렬한 형태로 일어나는 것이 혁명전쟁입니다. 혁명적 폭력의 최고발전단계는 혁명적 무장화이며, 혁명적 무장화의 담당자는 인민군대입니다.
서화조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서화조, 제국주의 본질 관련기사목록
|
회원마당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