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짐바브웨에서 추악한 오만함을 다시 드러내는 미국 제국주의:프레스아리랑
로고

짐바브웨에서 추악한 오만함을 다시 드러내는 미국 제국주의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4/03/23 [23:35]

짐바브웨에서 추악한 오만함을 다시 드러내는 미국 제국주의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4/03/23 [23:35]

짐바브웨에서 추악한 오만함을 다시 드러내는 미국 제국주의

 

미국은 짐바브웨의 경제 발전을 막기 위한 수단으로 또다시 제재를 이용하고 있다.

 

신자유주의적 제국주의 각본에서 오랫동안 사용해온 전술이다.

 

쇠약해진 근육과 부식된 겉모습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세계에서 정당하고 악의적인 세력으로 행동하기를 고집하고 있다. 그래서 지난 2월 짐바브웨 정부가 미국 국제개발처(USAID) 요원들을 자국에서 추방할 수 있는 주권적 권리를 행사했을 때, 미국의 반응은 진정한 정착민 식민지 국가에 걸맞은 온정주의적이고 인종주의적인 분노였다.

 

미국 국제개발처(USAID)의 사만다 파워(Samantha Power) 국장은 짐바브웨의 이번 조치가 "용납할 수 없고, 부적절하며, 공격적"이라고 비판했다. 보다 합리적이고 외교적인 대응은 기껏해야 주권을 가진 짐바브웨 정부의 결정을 공개적으로 존중하면서 그 움직임을 "불행한 일"로 간주하는 것이다. 미 국무부는 또한 언론 성명을 발표하여 추방된 미국 국제개발처(USAID) 관리들과 계약자들이 짐바브웨에서 "개발 및 통치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그 반대의 경우는 상상할 수 없는 시나리오로 간주된다.

 

짐바브웨 정부가 지난주 미국 국제개발처(USAID) 직원들을 억류했다가 추방한 배경이 있다. 짐바브웨 정부는 공무원들의 의도가 짐바브웨 내정에 간섭하려는 것이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미국은 이를 부인하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짐바브웨의 주요 ZANU-PF 정당의 고위 관료들에 대해 제재를 가하는 것으로 대응했는데, 여기에는 에머슨 음낭가그와(Emmerson Mnangagwa) 대통령과 몇몇 고위 관료 및 민간 부문 관계자들이 포함되었다.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이들 공무원을 "부패 또는 심각한 인권 침해"에 연루된 인물로 지정 했다.

 

동시에 조 바이든 대통령은 표면적으로 짐바브웨 민주주의 및 경제 회복법(ZIDERA)을 종료시키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심각한 제재는 2001ZIDERA를 통해 통과된 이후 짐바브웨에 대한 미국 정책의 중심이었다. 짐바브웨의 주권을 침해하는 이 법은 남부 아프리카 국가가 백인 정착민 소수로부터 빼앗긴 땅을 되찾는 토지 개혁에 착수한 것에 대한 광범위한 서유럽 보복의 일부였다. ZIDERAIMF와 세계 은행과 같은 국제 금융 기관에 대한 짐바브웨의 접근 조건을 제한했을 뿐만 아니라 반대파인 "언론""인권" 단체에 자금과 "기술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조항도 포함했다.

 

ZIDERA를 종식시키는 것처럼 보임으로써, 미국은 자선적인 행동을 반영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정책의 전환에 관여하고 있는 것처럼 가장할 수 있다. 제재는 "짐바브웨 국민을 겨냥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현실은 미국이 짐바브웨에 미국 요원이 불법적으로 주둔하는 것에 감히 도전한 짐바브웨 정부를 처벌하기 위해 ZIDERA에 다시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다.

 

미국은 어떤 도덕적 근거에 근거하여 개인이나 국가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형벌을 판결하고 집행할 수 있는가? 바로 지금, U.S.is 팔레스타인 사람들에 대한 대량학살을 사실상 지지하고 있다. 현재 미국은 아이티 점령을 유지하면서 국민이 반대하는 아이티에 대한 임박한 군사 개입을 조율하고 있는 주범이다. 미국 전역에서 이른바 '범죄 법안'이 자본주의 신자유주의 정책의 악화된 조건에서 비롯된 거리의 범죄에 대한 반동으로 흑인과 유색인종 청소년을 표적으로 삼고 범죄화하고 있다.

 

이 배경에는 미국 요원들의 짐바브웨 추방을 설명하는 음모가 있는데, 이 음모는 서방 언론과 미국 정부의 공식 성명이 공개하지 않을 것이다: 추방된 관리들은 스파이 활동을 하고 있었다.

 

짐바브웨는 중앙정보국(CIO)이 이끄는 아프리카에서 가장 정교한 정보기관을 보유하고 있다. 짐바브웨 CIO는 미국 국제개발처(USAID)의 의뢰를 받은 나반티 그룹 소속 요원 4명이 의전상 절차에 따라 외무부 및 국제통상부와 사전 협의 없이 짐바브웨에 잠입한 사실을 발견했다. 나반티 그룹은 미국 제국주의 국가와 같은 고객에게 아프리카, 유럽, 아시아, 중동 전역의 "경제, 정치, 안보 동향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는 민간 컨설팅 회사다. 짐바브웨에 있는 그들의 공작원들은 짐바브웨에 주둔하고 있는 유럽 측 인사들 및 정치적 반대 단체들과 비밀 회동을 가졌다. 미국이 자국민이 추적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미국 대사관은 요원 중 2명을 짐바브웨 정부에 소급하여 등록하려고 시도했으나 나머지 2명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마침내, 짐바브웨 관리들은 그들 모두를 구금하고 추방하는 조치를 취했지만, 어느 나라에서나 관례적으로 그들의 소지품을 검사하고 심문하기 전에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물론 미국은 이 사건을 마치 자국민이 잔인하게 학대당하고 지하 감옥에 갇힌 것처럼 묘사한다. 그리고 미국 언론은 무엇이 이 요원들을 체포하고 추방하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모호하게 한다. 여기서 미국의 위선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은 자국 정착민이 점유하고 있는 토지에서 정부 공무를 수행하는 외국인에게 외국 대리인으로 등록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사실, 이 법은 미국 내에서 다른 정부를 위해 일하는 미국 시민도 외국 정부의 대리인으로 등록하도록 강제하고 있다. 사실, 미국 정부는 때때로 반대 의견을 억압하기 위한 수단으로 일부 시민들을 거짓으로 고발하고 기소하기까지 한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나라에서 예외적인 대우를 요구한다.

 

남반구가 서유럽 지배의 족쇄를 벗어던지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결의가 굳어짐에 따라, 미국은 자신의 지위를 유지하는 데 더욱 집착하는 것 같다. 짐바브웨에서는 미국 정착민 정권이 영향력을 행사하는 다른 어떤 나라보다 짐바브웨에서 이런 현상이 뚜렷하게 드러난다.

 

서유럽의 인종주의적 식민지 권력의 계승자이자 오늘날 세계 최고의 신식민주의자인 미국은 짐바브웨, 아프리카, 그리고 전 세계에서 일방적으로 지배하던 시대가 지났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는 것 같다.
 
번역: 본사기자
2024.3.2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