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우리의 민족운동은 <자연스러운 운동> 입니다.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4/19 [03:07]

우리의 민족운동은 <자연스러운 운동> 입니다.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4/19 [03:07]

우리의 민족운동은 <자연스러운 운동>입니다

 

 

우리의 민족운동은 인간의 본질적 속성에 맞는 아주 자연스러운 운동입니다

김일성주석님을 비롯한 항일혁명1세대들은 산 속에서 항일혁명투쟁을 하면서 믿을 것이라고는 인간동지들밖에 없다는 철의 진리를 발견하였습니다평상시에는 불가능한 일들을 이들 항일혁명1세대들은 단결하여 모든 일들을 가능하게 만들었던 생생한 역사적 사실들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김일성주석님은 이러한 생생한 경험에 근거하여 <인간이 모든 것의 주인이고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주체사상의 <철학적 원리>를 처음으로 창시하시었습니다.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의 인간의 <자주적 지위>와 자연과 사회의 개조자로서의 인간의 <창조적 역할>을 중심으로 세계를 대하는 관점과 입장이 바로 주체사상의 <세계관>입니다.

<자주성>은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서 자주적으로 살며 발전하려는 사회적 인간의 속성입니다.

<창조성>은 목적의식적으로 세계를 개조하고 자기 운명을 개척해나가는 사회적 인간의 속성입니다.

<의식성>은 세계와 자기자신을 파악하고 개변하기 위한 모든 활동을 규제하는 사회적  인간의 속성입니다.

 

주체사상은 인간을 <자주성창조성의식성을 가진 사회전 존재>라고 정의 내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창시하신 <인간중심>의 주체사상으로 인간이 교양되어 하나로 뭉칠 때 세상에서 못해낼 일이 없다는 것이 바로 혁명1세대들이 보여준 조선의 혁명전통입니다조선의 계승은 바로 이러한 주체사상의 계승혁명전통의 계승을 의미합니다조선에서의 <혈통의 계승>이란 바로 이러한 사상의 혈통혁명전통의 혈통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물질만능의 이남의 자본주의 사회에서가 아니라김일성주석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으로 새로운 인간들로 변화된 조선의 주체사회주의에서 인류의 새로운 희망의 빛이 비치고 있습니다무기가 아닌 <사상>으로물질자본이 아닌 <자주적인 사상>으로 인간을 새로운 인간으로 변화시켜 조선은 세계를 자주화하고분단된 조국을 통일시키고사회주의 조선을 문명강국으로 건설할 것입니다민중의 <혁명적 열의> <창조적 적극성>을 불러일으키는 힘은 결국 <자주적인 사상>의 힘입니다자주적인 사상의 힘으로 조선의 민중과 군대의 <정신력>을 총발동시킨다면 세상에 못해낼 것이 없다고 봅니다.

 

 

  김현환 (자주사상연구소 소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