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중국, 차별적 여행 억제에 대한 첫 번째 대응 조치 발표:프레스아리랑
로고

중국, 차별적 여행 억제에 대한 첫 번째 대응 조치 발표

한국인에 대한 비자를 중단함으로써 중국은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합법적인 권리를 방어한다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1/11 [12:11]

중국, 차별적 여행 억제에 대한 첫 번째 대응 조치 발표

한국인에 대한 비자를 중단함으로써 중국은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합법적인 권리를 방어한다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1/11 [12:11]
 

중국, 차별적 여행 억제에 대한 첫 번째 대응 조치 발표

한국인에 대한 비자를 중단함으로써 중국은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합법적 인권리를 방어한다

 

 

 

 

중국은 화요일에 중국을 방문하려는 한국 시민에 대한 단기 비자를 중단함으로써 중국에서 온 여행자에 대한 차별적이고 불필요한 여행 제한에 대한 첫 번째 대응 조치를 취했다. 최근의 조치는 특히 일부 국가가 정치적 조작을 위해 여행 제한을 가함으로써 중국의 전염병 상황을 계속 과장하고 있는 후 중국의 정당한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중국의 직접적이고 합리적인 대응으로 간주되고 있다.

 

중국은 한국 시민이 방문, 비즈니스, 관광, 의료, 환승 또는 기타 개인 업무를 위해 중국을 여행 할 수 있는 단기 비자 발급을 중단하고 새로운 조정이 화요일부터 발효된다고 주한 중국 대사관은 화요일 발표 된 성명서에서 밝혔다.

 

성명서는 한국이 중국에서 온 여행자를 대상으로 하는 차별적인 여행 제한을 제거하는 즉시 결정이 재평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한 중국 대사관의 움직임에 따라 주일 중국 대사관도 화요일 재개 날짜를 통보하지 않고 중국을 여행하려는 일본인의 일반 비자 발급을 중단하라는 통지를 발표했다.

 

미국, 일본, 한국은 현재 중국에서 COVID-19 사례가 급증하면 새로운 변종의 출현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이유로 중국 여행자에 대한 제한을 발표 한 국가 중 대표적인 나라들이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 왕원빈(Wang Wenbin)은 화요일 정기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코로나 관리를 조정하고 중국과 다른 국가 및 지역 간의 인적 교류 재개를 발표한 이후 많은 국가에서 중국인 여행자를 환영했지만 소수의 국가는 입국 제한을 채택했다고 화요일 정기 기자 회견에서 말했다.

 

왕 국무위원은 중국이 사실을 고수하고 관련 국가와 충분히 소통하면서 중국의 전염병 예방 조치 최적화 및 조정에 대한 과학적 근거와 이유, 국내 전염병 상황을 자세히 소개하는 성실한 태도를 갖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일부 국가는 중국에 대한 여행 제한을 부과함으로써 과학, 사실 및 자신의 상황을 무시하고 중국은 이에 대해 단호하게 반대하고 대응 조치를 취합니다."라고 밝혔다.

 

1 2 일 한국은 중국에서 입국하는 여행자에 대한 입국 항구 (인천 국제 공항) 하나만 허용하고 승객이 내린 후 COVID-19 테스트를 수행하는 등 규칙을 강화했다고 한국의 언론을 인용하여 보도했다.

 

또한 중국에서 여행하는 사람들은 서울행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에 음성 COVID 테스트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이는 홍콩과 마카오에서 오는 사람들에게도 적용된다고 한국의 언론을 인용하여 전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본은 또한 일요일에 출발 72 시간 전에 취해야하는 COVID 음성 테스트 결과의 증거를 요구함으로써 중국에서 온 여행자에 대한 국경 통제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여행 제한은 gl 전역의 건강 전문가들에 의해 비판을 받았습니다.OBE는 논리적으로 번거롭고 유독한 추세입니다. 일본과 한국을 포함한 미국 주도의 동맹국과 달리 많은 국가들은 중국에서 오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추가 조치를 취하지 않고 중국의 조정과 재개를 열렬히 환영하며, 중국이 상호주의 원칙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용납할 수 없음"이라고도 불리는 더 엄격한 규칙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합법적인 방위

 

국가 간의 관계는 국제 규범으로 인정 된 상호 존중과 평등을 기반으로 구축되어야한다고 중국 외교 대학 국제 관계 연구소 교수 인 Li Haidong은 화요일 글로벌 타임즈에 말했다.

 

리커창 총리는 한국과 미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들이 중국의 전염병 대응 조치를 비방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아이디어를 내놓았고,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의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국제사회의 질의를 불러일으켰다고 말했다.

 

리커창 총리는 "비자에 대한 중국의 최근 대응 조치는 합리적이고 우리 자신의 이익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는 정당한 요구"라고 말했다.

 

최근 중국에서 온 여행자가 입국하기 전에 노란색 배지(단기 비자 소지자의 경우)를 받아야 한다는 뉴스가 중국 네티즌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화요일 보도 시간 현재 중국 트위터와 같은 Sina Weibo에서 19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부 네티즌들은 한국에 도착했을 때 의무적인 핵산 검사와 같은 환영받지 못하고 순조롭지 않은 경험을 공유했다.

 

예를 들어, 많은 한국 기자들이 노란색 배지를 착용하도록 강요당했을 때 중국에서 온 여행자를 촬영하고 있었고 일부 기자들은 중국 여행자를 "추적 범죄자"처럼 따라 갔다고 온라인에 떠도는 일부 게시물에 따르면.

 

"중국에서 오는 여행자에 대한 한국의 입국 정책은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비우호적이고 엄격합니다. 입국 검사, 2시간에서 5시간 이상 신고를 기다리고, 양성 판정을 받으면 일주일 동안 여행자 자비로 의무 격리"라고 한 네티즌은 말했다.

 

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한국이 중국에서 온 승객에 대해 취한 조치에 대해 불만을 표명했다. 한 네티즌은 "한국 여행 계획을 연기하는 것이 좋다"고 썼다.

 

홍콩과 중국 본토에서 오는 입국에 대해 여행 제한을 가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홍콩 의원이자 전국인민대표대회 의원인 데니스 람(Dennis Lam)이 글로벌 타임스에 말했다. 람 장관은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 예방 조치가 완화되면 본토와 홍콩은 다른 어떤 국가나 지역보다 새로운 변이 가능성이 더 높지 않다고 말했다.

 

"COVID-19 전염병이 발생한 지 3 년이 지났고 전 세계 인구의 대부분이 자체 감염 또는 예방 접종을 통해 바이러스에 대한 특정 면역을 형성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전염병과 감염이 발생했기 때문에 새로운 변종의 독성은 더 이상 전염병 초기만큼 나쁘지 않다" 라고 데니스 람이 말했다.

 

화요일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우리는 관련 국가들이 코로나 대응 조치가행위 기반, 과학 기반 및 비례. COVID 대응이 정치적 조작의 구실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 차별적이어서는 안 되며 정상적인 국경 간 여행과 인적 교류 및 협력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라고 밝혔다.

 

SARS-CoV-2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대한 다양한 세계 보건기구 실무 그룹의 전문가이기도 한 홍콩 대학의 레오 푼 라이트먼(Leo Poon Lit-man)은 급증하는 사례가 새로운 변종의 생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이 가능성은 다른 국가 및 도시에도 적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XBB.1.5 아변량은 중국 밖에서 진화했다" 그리고 중국 안팎에서 유행하는 변종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푼 장관은 중국 내에서 감시를 계속하고 이 정보를 다른 국가와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다른 국가도 동일한 수준의 감시를 수행하는 것도 똑같이 중요하다고 경고했다. "따라서 전 세계에서 새로운 변종이 나올 때마다 적시에 정보를 공유하고 교환 할 수 있다"라고말했다.

 

정치적 목적으로 불합리한 여행 제한을 부과 한 일부 국가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가에서 훨씬 더 합리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싱가포르 보건부 장관 옹 예 쿵 (Ong Ye Kung)은 월요일에 심각한 사례가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싱가포르는 중국에서 온 여행자에게 출발 전 테스트를 부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제시하면 더 많은 감염과 심각한 사례에 기여하는 다른 지역의 여행자에 대한 문제가 제기된다고 채널 뉴스 아시아는 보도했다.

 

"질병 확산에 도움이 되고 감염자 수와 심각한 사례를 유발할 수 있는 지역 사회 환경은 어떻습니까?" 뉴스 아시아는 옹 싱가포르 보건부 장관 물었다.

 

그는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감염자 수가 많은 세계 한 지역의 여행자에 대한 PDT (출발 전 테스트 요구 사항)를 트리거함으로써 감염 물결을 겪고 있는 국가의 여행자에게 테스트를 부과하는 국제 선례에 기여하고 있습니까? 다른 나라에서는 또 다른 감염 물결이 발생하면 싱가포르에서 온 여행자를 어떻게 대할까요?"라고 우려 섞인 의문의 답을 남겼다.

  2023년 1월 8일 베이징 서우두 국제공항의 국경 검문소에서 승객들이 줄을 서고 있으며, 중국이 코로나 조치를 하향 조정한 첫날 공항이 국제 승객을 맞이했습니다. 입국 여행자는 더 이상 공항에서 COVID-19 검사를 받거나 격리를 위해 특정 호텔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사진: 리 하오/GT                                                                  © 프레스아리랑



 출처:글로벌 타임즈(2023.1.1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