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사(1)

1.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7/22 [16:25]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사(1)

1.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7/22 [16:25]

1장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와 일제의 조선강점(1866~1905. 11)

 

1절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와 반식민지적예속화책동

 

1.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

 

                                         

 

                                            1.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

 

 

일본제국주의자들과 미제국주의자들은 우리 나라와 거래를 가지는 첫날부터 우리 나라를 먹으려고 하였으며 우리 인민의 재부를 략탈하려고 책동하였습니다.》라고 김일성 동지는 말하였다.

 

미일제국주의의 조선침략은 이미 놈들이 자본주의발전단계에 들어선 초기부터 시작되였다. 인류력사상 가장 강도적이고 야수적인 침략성과 호전성을 띠고 생겨난 미국과 일본자본주의침략자들은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거래해온 19세기 60~70년대 초부터 우리 나라를 먹으려고 하였으며 우리 인민의 재부를 략탈하려고 강도적으로 책동하였다.

 

 

 

미제의 조선침략개시

 

 

 

미국은 17767월 아메리카원주민들을 전멸시킨 피바다우에 아메리카합중국이라는 자본주의국가로 세상에 생겨난 강도의 나라, 야수의 나라이다.

 

원래 오늘의 미국본토에서는 알곤킨족, 이로케즈족, 무쓰꼬기족 등 수백만의 인디안족들이 모계씨족사회로부터 국가발생단계에 이르기까지의 각이한 사회제도하에서 살고있었다.

 

그런데 17세기 초부터 북아메리카의 동부해안에 기여들기 시작한 양키선조들(앵글로-색슨족들, 영국식민주의자들)은 인디안들을 닥치는대로 죽이고 그들로부터 토지와 재부를 깡그리 빼앗은데 기초하여 거기에 저들의 둥지를 틀기 시작하였다. 놈들은 전체 아메리카대륙과 나아가서는 전세계에 대한 제패를 꿈꾸면서 영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위한 독립전쟁(1775~1783)을 벌렸으며 전쟁과정에 아메리카합중국(United States of America. 략칭 USA.)을 선포하였던것이다.

 

놈들은 미국을 형성할 때까지 170년간에 인디안들을 소멸하기 위하여 100여차의 살륙전을 감행하였다. 사람잡이에 이골이 난 양키의 선조들은 사망률이 높은 전염병을 퍼뜨리거나 인디안원주민들의 머리가죽에 상금까지 지불하면서 인디안들에 대한 야만적학살만행을 감행하였다. 이리하여 미국은 제노사이드의 모국으로 되였다.

 

미국은 생겨난 첫날부터 프론티어를 제창하면서 령토팽창에 미친듯이 달라붙었다.

 

놈들은 인디안들에 대한 야수적학살만행으로 북아메리카땅을 붉은 피로 물들이면서 서쪽으로, 서쪽으로 침략해나갔으며 전쟁과 매수, 협잡의 방법으로 다른 유럽식민주의자들이 강점한 지역들을 강탈하였다. 놈들은 메히꼬전쟁(1846~1848)을 통하여 메히꼬의 거의 절반땅을 빼앗음으로써 령토를 대서양연안으로부터 태평양연안에까지 넓혔다. 그리하여 미국은 형성당시 13개주로부터 48개주로 팽창되게 되였다.

 

태평양연안까지 령토를 팽창한 미국침략자들은 그후 우리 나라를 포함한 태평양과 극동지역에 대한 침략을 강화하였다.

 

미국이 우리 나라를 탐내기 시작한것은 19세기 30~40년대부터였다.

 

미국침략자들은 18345월에 특별사무관 에드먼드 로버트를 아시아나라들에 파견하면서 조선개방가능성을 탐지하도록 하였으며 18452월에는 조선개방안을 국회에 상정시키고 조선침략을 고창하였다.

 

미국은 1861~1865남북전쟁(국내전쟁)이후 18668월에 셔먼호를 우리 나라에 침입시켰다.

 

셔먼호사건을 통하여 미국침략자들은 저들의 더러운 침략목적을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그 어떤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는 간악한 무리라는것을 우리 나라를 침략하기 시작한 첫날부터 낱낱이 드러내놓았다.

 

 

 

 

                   미제침략선셔먼호를 격침시키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평양성인민들

 

 

 

미제는 우리 나라에 대한 첫 침략에서부터 참패를 당하였으며 우리 인민은 첫 반미투쟁에서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였다. 우리 인민의 첫 반미투쟁의 선두에는 만경대혁명일가분들이 서계시였다.

 

첫 침략에서부터 참패를 당한 미국침략자들은 여기에서 교훈을 찾을 대신 오히려 셔먼호사건을 구실로 저들의 강도적침략야망을 실현해보려고 더욱 흉악하게 책동하였다.

 

미국침략자들은 1868년에 군함 쉐난도아호를 평양에 침입시키는 동시에 군함 챠이나호를 충청도 덕산군 현내면 가야동에 침입시켰다.

 

이때 놈들은 무력적압력과 함께 대원군의 아버지무덤을 도굴하여 저들의 침략목적실현에 리용하려는 흉계밑에 남연군무덤도굴사건을 조작하고 21개조로 된 예속적불평등조약초안까지 만들어가지고 기여들어 간악하게 책동하였으나 우리 인민의 투쟁에 의하여 뜻을 이룰수 없었다.

 

그후 놈들은 2년나마 면밀히 준비한데 기초하여 18715(음력 4)에 또다시 우리 나라에 대한 대규모적인 무력침공을 감행하였다. 당시 놈들은 동원할수 있는 최대의 무력이라고 할수 있는 5척의 군함과 80문의 대포, 1 230명의 침략군을 들이밀었으나 우리 군인들의 결사적인 항전에 의하여 수치스러운 참패를 당하고말았다.

 

이처럼 미제국주의는 우리 나라에 거래해온 첫날부터 온갖 야만적이며 강도적인 침략수법들을 다 써가면서 우리 나라를 삼키려고 발악적으로 책동한 우리 인민의 철천지원쑤이다.

 

 

 

일본군국주의의 조선침략개시

 

 

 

일본은 명치유신을 통하여 자본주의적발전단계에 들어섰다.

 

명치유신1868년에 일본에서 신흥부르죠아지들이 봉건령주 및 사무라이들과 야합하여 천황을 등에 업고 우로부터의 개혁의 방법으로 수행한 불철저한 부르죠아혁명이였다. 이에 의하여 일본에서는 봉건적도꾸가와막부통치가 무너지고 절대주의적천황제가 세워졌으며 자본주의적발전의 길에 들어서게 되였다.

 

일본자본주의를 특별히 일본군국주의라고 부르는것은 일본에서 오래전부터 발생발전하여온 군국주의가 명치유신을 계기로 국가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지배적인 자리를 차지하게 되였기때문이다.

일본군국주의는 생겨난 첫날부터 가장 강도적이며 야수적인 침략성과 교활성을 띠였다. 그것은 일본자본주의발전의 특수성 및 후진성과 관련되였다.

 

신흥부르죠아지들과 함께 자본주의화되고있던 봉건령주들 그리고 사무라이들이 중심이 되여 명치유신을 실현한것은 일본자본주의가 그 첫날부터 사무라이적호전성과 중세기적야수성을 띠게 하였다. 또한 자본주의렬강들에 의하여 식민지분할이 거의 끝나가고 아시아가 식민지세력권확장을 위한 렬강들의 싸움터로 되고있던 시기에 자본주의발전단계에 들어서게 된것은 일본으로 하여금 극히 교활하고 간악한 침략수법에 매여달리지 않으면 안되게 하였던것이다.

 

일본군국주의는 태여난 첫날부터 정한론을 들고나와 우리 나라를 먹으려고 하였다.

 

일본군국주의자들이 우리 나라를 첫번째 침략대상으로 삼은 리유는 우리 나라의 풍부한 자원과 지리적 및 군사전략적위치를 탐낸것과 관련되였다. 이 두 요인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을 요인이다. 따라서 그것은 일본군국주의가 존재하는 한 놈들이 호시탐탐 우리 나라를 먹어보려고 미쳐날뛸것이라는것을 보여준다.

 

일본군국주의는 정한야망을 실현하기 위하여 흉악하게 책동하였다. 명치유신직후에는 아직 군사경제적힘이 미약한 조건에서 이른바 정한외교책동에 매여달리였다.

 

그러나 그것은 실현될수 없었다.

 

일본군국주의자들은 1870년대 초에 이르러 미제와의 공모결탁을 실현하고 미제를 등에 업은데 기초하여 18759운양호사건을 도발하는것으로 우리 나라에 대한 강도적무력침공을 감행하기 시작하였다.

 

 

참으로 일본군국주의자들도 미제국주의자들과 마찬가지로 우리 나라와 거래를 가진 첫날부터 우리 나라를 먹으려고 미쳐날뛴 조선인민의 철천지원쑤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