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성명] 대통령 해외순방 취소 부른 안보 위기, 실체를 밝혀야 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주로 예정된 독일과 덴마크 순방을 연기했다. 북한 도발을 우려한 결과라고 한다.
정상외교를 직전에 급하게 취소해야 할 정도면 보통 심각한 사안이 아닐 것이다. 그런데도 국민은 안보 우려가 제기되는 이유가 무엇이며 얼마나 심각한지 전혀 알지 못한다. 무슨 일인지 그저 어리둥절할 뿐이다.
1. 민·관·군·정 다 모은 전국민안보총력회의를 소집할 것을 긴급히 제안한다.
안보 위기가 과연 어느 정도길래 해외순방을 직전에 미뤄야만 했는가. 민·관·군·정을 다 모아 상황을 공유해야 한다.
국민이 몰라야 할 안보 위기 요소란 있을 수 없다. 전면전 등 중대한 군사 충돌이 벌어질 정황이 있다면 국민이 더더욱 정확히 알아야 한다.
만약 안보 위기가 무엇인지 숨기고 발표하지 않는다면 무슨 꿍꿍이가 있는 것인가. 윤석열 정권이 선거에 이용하고자 고의로 중대한 안보 위기를 조장하는 것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
2. 국회는 즉각 순방 연기 사유와 안보 위기 요인을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실시해야 한다.
순방을 취소할 정도로 매우 심각한 안보 위기를 대통령실이 말해주지 않는다고 해서 손 놓고 지켜보고만 있을 수 없다. 국회가 책임을 다해야 한다.
3. 만약 순방을 연기한 것이 안보 위기가 아니라 다른 이유 때문이라면, 이건 나라도 아니다.
진상을 규명했더니 혹여 세간의 평처럼 김건희 때문에 순방을 취소해놓고 핑곗거리 삼아 안보 위기를 둘러댄 것이라면, 안보를 가지고 장난질을 한 것이며 분노해야 할 국민 농락이다. 범죄자 김건희를 위한 방패막이이자 정권 지지율 하락을 막기 위해 국민을 속이고 국가 신용까지 팔아먹으면서 안보를 이용한 심각한 국기문란이다.
정말이라면 윤석열은 대통령도 아니고 이건 나라도 아니다. 온 국민이 불법 무도한 윤석열 정권을 거세게 심판하고 총력을 다해 탄핵해야 한다.
2024년 2월 17일 국민주권당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해외순방취소, 북의 도발, 독일, 덴마크, 안보위기, 탄핵 관련기사목록
|
특집기획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