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가장 우월한 사회제도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주체사상을 구현하고있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하에서 국가와 사회의 당당한 주인으로서의 존엄을 높이 떨치며 보람찬 삶을 누리고있다.
김정일동지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였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대중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마련해주는 가장 우월한 사회제도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값있고 존엄높은 삶을 누리면서 행복하게 살아갈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온갖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존엄있고 보람찬 생활을 누리려는 인민대중의 지향과 념원은 어느 사회에서나 다 이루어지는것은 아니다.
그것은 오직 인민을 모든것의 진정한 주인으로 내세우고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실현될수 있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간의 존엄과 권리를 최대한으로 보장하고있는 가장 우월한 사회제도이다.
자주적존엄과 권리는 사회적인간의 생명이다. 물질생활이 아무리 풍족하다고 하여도 사회적으로 존엄과 인격이 짓밟히고 무시당한다면 그 인간은 살아도 죽은 목숨이며 그런 사람에게 있어서 자주적인 삶과 행복이란 생각할수 없다.
인민이 주인으로 되고있는 우리 공화국에서는 모든 근로자들이 동등한 정치적권리를 가지고 모든 주권행사와 국가관리에 주인답게 참가하고있으며 사회정치활동을 자유롭게 벌리고있다. 지금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이른바 《인권문제》를 운운하며 우리 나라 사회주의를 악랄하게 헐뜯고있지만 사람을 가장 귀중한 존재로 여기는 우리의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인권이 법적으로 철저히 보장되고있으며 그것을 침해하는 자그마한 현상도 허용되지 않는다.
우리 공화국은 모든 사람들에게 로동에 대한 권리로부터 배우며 치료받을 권리 등 제반 권리를 철저히 보장해주고있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국가가 근로자들에게 평등하고 건전한 물질문화생활조건을 마련해주는 가장 우월한 사회제도이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전체 인민들의 물질생활을 끊임없이 높이는것을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고 인민생활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한 인민적인 시책들을 끊임없이 베풀어주고있다.
우리 인민은 국가로부터 무료교육, 무상치료의 혜택을 받고있을뿐아니라 40년전에 벌써 세금제도가 철페되여 새 세대들은 세금이라는 말조차 모르고있다.
최근년간 문수물놀이장, 미림승마구락부, 마식령스키장, 류경원과 인민야외빙상장, 릉라인민유원지를 비롯한 현대적인 문화정서생활기지들과 평범한 근로자들과 교원, 연구사들을 위한 창전거리, 김일성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 은하과학자거리, 위성과학자주택지구 등이 훌륭히 일떠선것도 우리 공화국의 인민적시책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우리 공화국에서는 돌볼 사람이 없는 늙은이들과 부모없는 어린이들의 생활도 국가가 책임지고 돌봐주고있다.
년로자보호부문에 대한 투자가 계통적으로 늘어나 로인들의 생활조건과 환경이 날로 좋아지고있으며 국가의 각별한 관심속에 부모없는 어린이들은 고아의 설음을 모르고 행복하게 자라나고있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화목한 대가정을 이루고 서로 돕고 이끌어주는 가장 우월한 사회제도이다.
집단주의는 사회적인간의 본성적요구이며 서로 믿고 사랑하면서 화목하게 살아가는 여기에 인간세계의 아름다움이 있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집단주의원칙이 사람들의 정신도덕생활을 확고히 지배하는 사회이다. 우리 사회에서 모든 근로자들은 개인의 안락과 행복보다 조국의 번영과 민족의 장래를 먼저 생각하고 자기에게 차례지는 명예나 보수보다 집단의 리익을 앞세우며 성실하게 일하고있다.
하기에 우리 인민들속에서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기의 피와 살, 지어 목숨까지도 서슴없이 바치고 남녀청년들이 영예군인들과 일생을 같이하며 부모없는 아이들과 돌볼 사람이 없는 늙은이들을 친혈육처럼 따뜻이 돌봐주는 미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는것이다.
이것은 극단한 개인주의와 황금만능이 지배하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일이다.
참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대중에게 가장 보람있고 행복한 삶을 마련하여주는 참다운 인민의 제도이며 오랜 세월 리상으로만 그려오던 인민들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주는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사회제도이다. (2014년 12월 20일 조선의 오늘에서)
리 진 성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조선식사회주의제도, 가장 우월한 제도, 인민대중중심, 무료교육, 무상치료 관련기사목록
|
북녘소식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