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주의의 본성(1)
-이 행성위에 악마 미제의 본질을 똑바로 알아야 합니다!
자주, 민주, 통일을 위해 투쟁하는 우리에게 있어서 자기의 존엄과 운명수호를 위해 한순간도 잊지 말아야 할 준엄한 자각입니다.
지금 이 시각도 전쟁으로 살찌고 침략과 약탈로 배를 불리는 제국주의는 시퍼렇게 살아 지구상 곳곳에서 갖은 만행과 전횡을 일삼고 있습니다. 바로 이 땅을 또다시 전쟁의 참화 속에 몰아넣으려고 우리의 원쑤들이 화약내 짙은 군사연습소동에 광분하고 있습니다.
전쟁을 잊지 않는다는 것은 제국주의를 잊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전쟁의 참화를 잊지 않는다는 것은 제국주의의 야수적 본능을 추호도 잊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본주의가 그 발전의 일정한 시기에 도달하면 제국주의단계에 들어서게 됩니다. 제국주의는 자본주의의 계속이며 그 특수한 단계입니다.
제국주의는 독점의 지배를 경제적 기초로, 해외팽창과 식민지지배를 근본속성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국주의의 침략적, 약탈적 본성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오늘에 와서 제국주의는 본래의 특질을 그대로 보존하면서도 여러 형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현대제국주의는 오늘의 세계혁명의 대상입니다. 제국주의의 생존방식과 현대제국주의의 특징을 옳게 규정해야만 정확한 전략전술을 세워 제국주의, 식민주의를 완전 타승할 수 있습니다. 제국주의의 본성, 현대제국주의의 특징에 관한 이론은 반제반미투쟁전략의 이론적 기초입니다.
서화조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제국주의의 본성, 미제의 본질, 자본주의, 반제반미투쟁 관련기사목록
|
특집기획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