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이 「열두달 독서학당」 7~9월편을 운영한다. 열두달 독서학당은 한 달에 한 권씩 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대화도서관 대표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열두달 독서학당은 권인걸 독서토론강사가 상반기에 이어 문학 1권, 비문학 2권을 선정하여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이어 나간다.
7월(7.22.)에는 「무엇이 옳은가」라는 비문학 도서가 선정됐다. 미래학자 후안 엔리케스의 ‘옳고 그름’ 이슈에 대한 인문 교양서를 읽고 독서토론을진행할 예정이다.
8월(8.26.)에는 「충실한 마음」이라는 프랑스 소설을 읽고 독서토론을 실시한다. 인간관계에 대한 짧은 소설을 선정하여 부담 없이 읽은 뒤 각자의 삶,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9월(9.23.)에는 「나의 비거니즘 만화」라는 비문학 도서를 읽어본다. 나와 다른 존재를 존중하는 법, 동물을 몰개성화하거나 대상화하지 않는 태도, 육식의 불편한 진실, 비인도적인 동물 착취 등에 대해 다룬 만화를 선정하여 비거니즘이 무엇인지 쉽게 알아본다. 동물권과 관련된 각자의생각을 나눌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10명을 대상으로 매월 네 번째 금요일 오전 10시부터12시까지 2시간 동안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는 각 달마다 개별 신청해야하며 매월 두 번째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대화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교양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