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의 담론(1)
영도자와 조직, 수령과 전사… 혁명적 대중노선의 진리와 대중의 무궁한 저력!
군의 영도와 무력적 담보! 식민지민족해방투쟁에서 혁명무력, 폭력적 진출이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
조성된 정세에 맞는 신축성있는 전략전술, 놓여 진 상황에 맞는 탄력적인 임기응변에 능란해야..,
통일혁명을 이룩할 수 있는 확실한 길이 민족대단결을 바탕으로 하는 전민항쟁에 있고 민족대단결이 통일혁명의 성패를 좌우하는 관건적 문제라는 것은 우리가 일찍부터 주장해 온 사상이었습니다. 통일전선은 주체 확립과 더불어 통일혁명투쟁의 초기부터 견지해 온 가장 중요한 이념의 하나였습니다.
전 민족이 자주의 기치아래 굳게 단결할 때 통일혁명의 결정적 조건이 무르익는 것입니다. 전 민족을 하나로 묶어세우기 위해서는 통일단결의 기치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항일혁명승리의 비결이 조선인민혁명군이라는 혁명무력과 조국광복회라는 전국적 민족통일전선이 하나가 되어 전체민족을 항일전민항쟁으로 추동한데 있다고 할 때, 오늘 우리의 통일혁명승리의 비결 또한 조선인민군이라는(북의 무력!)혁명무력과 해방직후 조국전선과 같은 전국적 민족통일전선을 형성하여 전체 민족이 반미전민항쟁에 궐기하는데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선에 있는 우리들은 남측에서 지역통일전선, 민족민주전선을 형성하기 위하여 그 대상인 재야개혁세력과의 통일전선사업을 일관되게 적극적으로 전개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내년 총선에서 우리들이 추구하여야 할 목표는 바로 지역통일전선의 조직형태이며 주체세력인 진보적 대중정당을 강화하는 한편 민족민주세력과 재야개혁세력이 하나가 되는 지역통일전선형성인 것입니다.
특히 우리 민족민주세력은 그 어떤 조건에서도, 어떤 강령으로도 이미 미제국주의의 대리통치세력, 주구세력으로 전락한 과거 소위 문민정권, 현 민주당 상층개혁파와는 절대로 통일전선을 형성할 수 없다는 통일전선의 기본원칙을 명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서화조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이 시대의 담론(1), 영도자, 혁명적 대중노선, 민족통일전선, 조국광복회 관련기사목록
|
특집기획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