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시장 김경일)는 25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관기관 종사자에게 파주시 청소년안전망 사업의 이해를 돕고, 역량 강화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보육청소년과, 복지정책과, 여성가족과 등 관련 공무원과 파주경찰서,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교육지원청, 파주병원, 파주시가족센터,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등 청소년안전망 사업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유관기관 종사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명사의 강연, 역량강화 교육, 소통의 장 등으로 꾸려졌다. 강연은 ‘위기청소년의 이해와 지역사회거버넌스 구축’의 필요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성인지감수성 향상을 위한 ‘양성평등교육’도 진행됐다. 특히,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재면 보육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청소년안전망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유관기관이 청소년안전망이 되어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협력체계가 공고히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사회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