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가평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2/06/07 [16:25]

[가평군]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2/06/07 [16:25]

 

가평군은 6일 가평읍 달전리 현충탑 경내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행사를 가졌다.

 

가평군은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현충일 추념식을 약식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 방역지침의 완화로 많은 참전용사와 유족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행사를 확대하여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원,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및 회원, 각급 기관·단체장, 6.1지방선거 군수‧군의원 당선인, 지역주민 및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해 조국과 민족을 위해 싸우다 산화한 호국영령과 국가 유공자들의 명복을 빌고, 고귀한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추념행사는 오전 9시 50분에 시작해 국민의례에 1분간 싸이렌소리에 맞춰 순국선열과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실시하고, 초혼 및 조총, 참석자들의 헌화와 분향, 추념사, 현충일 노래 제창 순서로 진행됐다.

 

김성기 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영광스런 대한민국의 초석이 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정신에 경의를 표하며, 빈틈없이 튼튼한 국방태세를 확립함과 동시에 민족의 염원인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위해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을 호소하였다.

 

한편,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들의 넋이 서려 있는 현충탑(가평읍 달전리 소재)에는 육군 소령 이석봉 외 292위의 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과 자주독립정신이 깃들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통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