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북,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올 6월 개장 “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은 관광산업의 획기적 발전”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5/01/02 [10:28]

북,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올 6월 개장 “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은 관광산업의 획기적 발전”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5/01/02 [10:28]

,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올 6월 개장 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은 관광산업의 획기적 발전

 

원산은 동해에 접한 항구도시로 갈마반도와 호도반도 등을 끼고 있고 송도원해수욕장과 명사십리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조선()에서는 대표적인 여름 휴양지로도 유명한 이 곳을 김일성 주석은 1972년 원산을 국제관광호텔과 현대식 수영장 등을 갖춘 휴양도시로 키우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도 원산과 금강산을 잇는 관광벨트인 '원산-금강산 국제관광지대' 개발에 관심을 보였다. 김정은 위원장은 20167월 갈마관광지구 개발 계획을 밝혔고 2018년 신년사에서도 갈마지구 건설을 최단기간 내에 완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18년부터 해안 관광지구 건설 본격 시작하여 3월에 지반 다지기가 시작됐으며 7개월 만에, 아무 것도 없던 빈터에 건물 30여 개 동이 건설되었고 2019년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는 2020년 태양절(415)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고 진행하였다.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공사는 마감단계에 들어섰던 지난 해 1월 개최된 제8기 제19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에서 내년 5월 개업을 목표로 제시했다. 2024718일 발행 로동신문은 김정은 총비서가 지난 16일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사업을 현지에서 지도했으며 현장을 둘러본 김 총비서는 목표했던바 그대로 세계적인 해안관광도시로서의 체모를 유감없이 완벽하게 드러내고 있다면서 우리나라의 제일유명관광지로 세계에 당당히 자리매김하게 될 국보급의 해양공원이 반드시 훌륭하게 일떠섬으로써 명사십리는 머지않아 원산의 자랑, 인파십리로 매력적인 명성을 높이 떨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

 

로동신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229일 갈마해안관광지구에 준공된 여러 호텔과 봉사망을 돌아보고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과업을 제시했다고 31일 보도했다. 본지는 보도 내용의 전문과 완공된 갈마해안관광지구 사진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갈마해안관광지구의 완공된 주요봉사망들을 돌아보시였다

 

 

 

 

 

웅대한 포부와 리상을 안고 변혁과 문명의 새시대를 열어나가는 사회주의조선의 힘찬 기상을 과시하며 나라의 동해명승으로 이름난 명사십리에 우리 식의 해안관광도시가 황홀하게 솟아오르고있다.

 

해양국의 자연지리적특성을 살려 경치좋은 해변가들에 우리 인민의 문화정서적요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휴양지를 꾸릴데 대한 구상을 밝히고 걸음걸음 이끌어준 당중앙의 세심한 령도에 의하여 갈마반도 명사십리에는 많은 호텔들과 려관, 해수욕봉사시설들과 다양한 체육, 오락봉사시설들, 상업 및 급양봉사시설들을 비롯한 각종 봉사망들이 일떠서 아름다운 경관을 펼치고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229일 준공한 여러 호텔과 봉사망을 돌아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동해의 맑고 깨끗한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변가에 한폭의 그림마냥 황홀한 자태를 드러낸 해안관광도시의 전경을 환한 미소속에 바라보시며 이곳 건설사업을 지도하면서 명사십리가 인민의 웃음소리 넘쳐나는 기쁨과 랑만의 십리해안으로, 인파십리가 될것 같다고 했는데 이제는 그 리상이 눈앞에 현실로 펼쳐지게 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갈마해안관광지구는 볼수록 장관이라고, 정말 아름답고 장쾌한 풍경이라고 하시면서 이곳에 있는 주요봉사기지들은 국가의 중요한 대외사업과 정치문화행사들도 품위있게 주최할수 있을만큼 높은 수준에서 꾸려졌다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봉사능력과 수준이자 관광지의 가치이고 그 전망성이 좌우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하시면서 여러가지 다양한 봉사업종들을 적극 개발하고 세계적수준의 봉사전문가들을 키워내는 문제 등 봉사기지들의 정상관리와 운영에서 나서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나라는 세상사람들이 부러워할만큼 풍부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가지고있으며 관광업발전에서 필수적인 정치적안정과 제도적우월성, 물질경제적조건이 다 구비되여있다고, 이처럼 유리한 조건과 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관광업을 발전시키면 사회주의문화건설의 새로운 령역을 개척하는것과 함께 지방의 진흥과 나라의 경제장성을 추동하는 또 하나의 동력을 가지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이를 위하여서는 관광자원조사를 과학적으로 진행하여 최대한의 효과성과 실리성을 담보하여야 하며 관광지개발과 시설건설, 자연 및 환경보호와 관련한 법적기준들을 똑바로 규제하고 관광안내봉사와 관광시설운영을 세계적수준으로 끌어올리며 관광상품을 다양화하는것이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고 하시면서 나라의 관광업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은 나라의 관광산업을 획기적인 발전공정에 올려놓는데서 의미가 큰 중요한 첫걸음으로 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앞으로 금강산관광지구와 갈마해안관광지구를 련결하는 관광문화지구를 잘 꾸리며 삼지연지구의 산악관광을 비롯하여 다른 지역들의 관광자원도 적극 개발하여 지방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물질적토대를 튼튼히 다지고 나라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키기 위한 사업을 잘해나가야 한다고 이르시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아름다운 우리 조국의 바다가정서가 깃든 갈마해안관광지구가 우리 인민과 세계 여러 나라의 벗들이 즐겨찾는 조선의 명승, 세계적인 명소로서의 매력적인 명성을 떨치게 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갈마해안관광지구는 2025월부터 운영되게 된다.

 

〈로동신문본사정치보도반〉

 

 

 

 

 

 

 

 

 

 

 

 

 

 

 

 

 

 

 

 

 

 

 

 

 

 

 

 

 

 

 

 

 

 

 

 

 

 






































  • 도배방지 이미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휴양지, 관광산업, 명사십리, 갈마반도, 금강산관광지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