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와 교육발전특구 위해 머리 맞댄다:프레스아리랑
로고

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와 교육발전특구 위해 머리 맞댄다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12/11 [16:23]

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와 교육발전특구 위해 머리 맞댄다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12/11 [16:23]


광주시교육청, 광주광역시와 교육발전특구 위해 머리 맞댄다

광주시교육청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발전특구 공모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

시교육청과 광주시는 지난 5일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추진계획'에 대응한 실무협의를 통해 교육발전특구 태스크포스팀(TF)을 구성키로 했다. 이를 통해 광주형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개발하고 공모에 나설 사업을 발굴하는 등 공모를 위한 준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지역 실정에 맞는 교육모델 마련 ▲교육개혁 과제 지원을 위한 사업 발굴 ▲대학과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시교육청과 시는 TF팀을 구성해 추진 방향 설정, 세부 사업 발굴, 지역협의체 구성 등을 거쳐 내년 2월 시범운영 공모에 나설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지역에 맞는 교육모델을 발굴해 지역인재들이 광주에서 배우고, 광주에 정주해, 광주를 키우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며, "시를 비롯해 지역대학, 기업 등과 협력해 '광주형 교육발전특구 모델'을 만들어 광주 발전과 공교육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발전특구'는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대학, 지역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 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이다.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