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사상리론(23)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1) 기본사상
머리말 제1장 조국분렬의 근원과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 제1절 조국분렬의 근원 제2절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 제2장 조국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 제1절 조국통일문제의 본질 제2절 조국통일문제의 성격 제3절 조국통일의 절박성 제3장 조국통일의 주체와 투쟁대상 제1절 조국통일의 주체 제2절 조국통일의 투쟁대상 제4장 조국통일로선과 투쟁강령 제1절 조국통일로선 제2절 조국통일투쟁강령 1. 조국통일3대원칙 2.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1) 기본사상(23)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1) 기본사상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전민족이 대단결하여야 한다.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사람이라면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공산주의자이건 민족주의자이건, 무산자이건 유산자이건, 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 단결하여야 하며 조국통일의 길을 함께 열어나가야 한다.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고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여 모두다 나라의 통일과 통일된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특색있는 기여를 함으로써 민족분렬을 끝장내고 통일된 7천만 겨레의 존엄과 영예를 세계에 떨쳐야 한다”고 김일성 동지는 말하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의 기본사상은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사람이라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하나의 민족으로 단결하여야 하며 나라의 통일과 통일된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특색있는 기여를 해야 한다는것이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의 기본사상은 이 강령의 전반내용에 일관하게 관통되여있으며 강령의 기본진수를 이루고있다.
△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사람이라면 북에 있건 남에 있건 해외에 있건, 공산주의자이건 민족주의자이건, 무산자이건 유산자이건, 무신론자이건 유신론자이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우선 하나의 민족으로 단결하여야 하며 조국통일의 길을 함께 열어나가야 한다는것이다.
조국통일을 이룩하려는 애국의 마음을 안고 행진해나가고있는 행사참가자들
우리 민족은 한강토에서 오래동안 함께 살아온 단일민족이다. 이러한 우리 민족이 일제의 식민지통치와 해방후 미제에 의한 나라의 분렬로 북과 남, 해외로 갈라져 살게 되였으며 각이한 사상과 리념을 가지게 되였다.
이처럼 각이한 지역에서 살고 각이한 사상과 리념을 가진 민족성원들이 서로 자기의 지역적, 리념적 리해관계만을 내세우고 그것을 절대화한다면 언제가도 하나로 단합할수 없고 민족의 운명을 민족공동의 리익에 맞게 자체의 힘으로 개척해나갈수 없다.
원래 우리 민족은 조국애, 민족애가 남달리 강한 민족이다. 나라가 분렬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의 조국통일운동사가 보여주는것처럼 우리 민족은 사는곳이 다르고 사상과 리념의 차이를 가지고있지만 나라의 분렬을 누구나 가슴아파하며 조국통일을 위하여 떨쳐나서고있다.
우리 민족은 지역적차이나 사상과 리념의 차이를 초월하여 조국통일을 위하여 능히 하나로 단결할수 있는 강렬한 지향과 힘을 가지고있다. 과거력사를 돌이켜보아도 우리 겨레는 나라와 민족의 운명이 위험에 처하였을 때 사회적지위나 재산의 유무에 관계없이 하나로 굳게 뭉쳐 민족앞에 닥쳐온 시련과 난관을 극복하여온 좋은 전통을 가지고있으며 오늘 우리 민족은 북에 살건 남에 살건 해외에 살건 누구나 조국통일을 위하여 하나로 힘을 합칠것을 바라고있다.
우리 민족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하나로 굳게 단결하게 되면 조국통일의 길을 민족자체의 힘으로 성과적으로 열어나갈수 있다.
△ 힘있는 사람은 힘으로,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으로, 돈있는 사람은 돈으로 나라의 통일과 통일된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특색있는 기여를 하여야 한다는것이다.
개성공업지구 착공식과 북남철도련결행사
일찌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의 해방을 이룩하신후 력사적인 개선연설에서 힘있는 사람은 힘으로,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으로, 돈있는 사람은 돈으로 내 나라, 내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하여 기여할데 대한 유명한 구호를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민족대단합의 이 유명한 구호를 제시하시고 그를 관철하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해방후 그처럼 복잡한 정세속에서도 로동자, 농민은 물론 량심적인 민족자본가들까지 묶어세워 새 조국건설을 성과적으로 실현하시였다.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 제시된 힘있는 사람은 힘으로,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으로, 돈있는 사람은 돈으로 조국통일에 특색있는 기여를 할데 대한 사상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직후 개선연설에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전체 인민이 하나로 굳게 단결하여 힘있는 사람은 힘으로,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으로, 돈있는 사람은 돈으로 새 조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할데 대하여 제시하신 민족단합의 유명한 구호를 오늘의 력사적환경에 맞게 구현한것이다.
조국통일을 위한 민족대단결의 위력은 각이한 계급, 계층이 어떻게 주인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가에 의하여 좌우된다. 통일운동에 나선 매개 민족성원들이 자기의 능력과 소질에 따라 실지 활동으로 기여하여야 그 단결이 힘있는것으로 될수 있으며 민족대단결의 목적을 달성할수 있다.
오늘 조국통일위업에 참가하는 민족성원들속에는 로동자, 농민도 있고 청년학생, 지식인도 있으며 종교인도 있고 민족자본가, 재력가도 있다.
이렇게 민족성원들의 구성이 각이한것만큼 이들이 민족대단결과 조국통일을 위한 사업에 일률적으로 이바지할것을 강요하여서는 안된다. 민족성원들의 사회정치적처지, 직업적특성에 맞게 특색있게 기여하도록 하면서 단결해야 모든 사람들이 민족대단결을 위하여 나설수 있고 조국통일의 주체로서의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다.
이처럼 힘있는 사람은 힘을 내고 지식있는 사람은 지식을 내고 돈있는 사람은 돈을 내여 조국통일에 특색있는 기여를 할데 대한 사상은 민족대단결의 목적을 실현할수 있는 휘황한 길을 밝혀준 사상적기치이다.
오랜 기간에 걸치는 분렬과 대결의 력사를 끝장내고 조국통일을 실현할것을 바라는 온 민족의 한결같은 요구는 민족의 단합된 힘에 의하여서만 실현될수 있다.
우리 민족이 외세에 의해 국토가 량단되고 혈맥이 끊어지는 비극을 강요당한지도 70여년이 되였다.
민족의 분렬로 하여 지난 기간 우리 민족이 당한 불행과 고통은 이루 다 헤아릴수 없다.
분렬의 지속은 단일민족으로서의 우리 민족의 우수성에 금이 가게 하고 민족의 정상적인 발전을 방해하고있는것은 물론이고 민족의 머리우에 외세가 강요하는 전쟁의 검은구름이 드리우게 하고있다.
하기에 조선사람의 피줄을 이은 사람이라면 그가 누구든 어디에서 살든 관계없이 조국통일위업에 떨쳐일어나 자기가 할수 있는 모든것을 다하여야 조국통일을 앞당길수 있으며 통일된 조국에서 부강번영을 누려나갈수 있다.
이처럼 민족의 운명을 우려하는 사람이라면 모든 차이를 초월하여 하나로 굳게 단결하여 나라의 통일과 통일된 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특색있는 기여를 해야 한다는것이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의 기본사상이다.
오늘 우리민족끼리의 기치를 높이 들고 민족대단합을 이룩하여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을 반드시 통일하고 통일된 조국을 후대들에게 넘겨주려는 온 겨레의 의지는 더욱 굳세여지고있다.
-우리민족강당에서 <저작권자 ⓒ 프레스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조국통일사상리론(23),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1) 기본사상 관련기사목록
|
통일광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