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조국통일사상리론(21)

평화통일의 원칙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11/14 [11:15]

조국통일사상리론(21)

평화통일의 원칙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11/14 [11:15]
 

조국통일사상리론(21)

 

평화통일의 원칙

 

머리말

1장 조국분렬의 근원과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

1절 조국분렬의 근원

2절 조국통일의 력사적필연성

2장 조국통일문제의 본질과 성격

1절 조국통일문제의 본질

2절 조국통일문제의 성격

3절 조국통일의 절박성

3장 조국통일의 주체와 투쟁대상

1절 조국통일의 주체

2절 조국통일의 투쟁대상

4장 조국통일로선과 투쟁강령

1절 조국통일로선

2절 조국통일투쟁강령

1. 조국통일3대원칙

1) 자주의 원칙

2) 평화통일의 원칙(21)

 

2) 평화통일의 원칙

조국을 평화적으로 통일하는것은 통일문제해결에서 견지해야 할 민족공동의 통일원칙, 기본방법이다.

 

 



 조국통일을 어떤 방법으로 실현하는가 하는것은 통일문제해결에서 원칙적의의를 가지는 문제들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통일의 실현방법을 어떻게 선택하는가 하는것이 우리 민족의 생사운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때문이다. 우리 민족이 전쟁의 참화를 입지 않고 조국의 통일과 번영을 이룩하는가 아니면 민족적비운을 겪게 되는가 하는것은 결국 조국통일방법을 어떻게 선택하는가에 달려있다.

 

 

남북공동성명에 천명된 조국통일의 둘째 원칙은 북과 남이 서로 상대방을 반대하는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방법으로 나라의 통일을 이룩하여야 한다는것입니다라고 김일성 동지는 교시하셨다.

 

 

 

평화통일원칙의 본질

 

평화적방법으로 조국통일을 실현하는 원칙을 견지한다는것은 통일문제를 우리 민족의 념원에 맞게 북과 남사이에 전쟁의 방법이 아니라 대화와 협상의 방법으로 해결한다는것을 의미한다.

 

평화적방법으로 조국통일을 실현할데 대한 원칙은 본질에 있어서 조국통일문제를 동족끼리 싸우지 않고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실현한다는것이다.

 

평화적방법으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것은 우리 민족의 한결같은 념원을 반영한것으로서 통일문제해결에서 반드시 견지하여야 할 원칙이다.

 

평화적방법에 의한 통일의 전제는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는다는것이다.

 

평화통일의 원칙이 통일문제해결에서 견지하여야 할 중요한 원칙으로 되는것은 우선 그것이 우리 민족의 한결같은 념원을 반영하고있는 원칙이기때문이다.

 

나라와 민족의 분렬로 인하여 헤아릴수 없는 불행과 고통을 겪고있는것은 우리 민족이다. 우리 민족은 동족끼리 서로 피를 흘리며 싸우기를 결코 원치 않으며 나라를 평화적으로 통일할것을 바라고있다. 우리 겨레는 그 어느 민족보다 평화를 사랑하는 민족이며 외세를 물리치는 수많은 싸움을 통하여 평화가 귀중함을 뼈저리게 체험한 민족이다. 북과 남이 서로 싸우기를 바라는것은 거기에서 어부지리를 얻으려는 외세와 그 추종세력들뿐이다.

 

나라의 통일문제를 평화적방법으로 해결하는것은 조국통일의 근본목적과 우리 인민의 지향에 완전히 부합된다. 그러므로 조국통일은 반드시 평화적으로 해결되여야 한다.

 

평화통일의 원칙이 통일문제해결에서 견지하여야 할 중요한 원칙으로 되는것은 또한 조국을 평화적으로 통일하는것이 세계인민들의 공통된 지향과 요구이기때문이다.

 

 

 

                                                             반전평화를 요구하여 나선 세계여러나라인민들

 

 

 

전쟁을 반대하고 평화를 지향하는것은 진보적인류의 공동의 념원이고 시대의 지향이다. 하기에 국제관계에서도 의견상이나 분쟁을 무력행사가 아니라 대화와 협상을 통한 평화적방법으로 해결하는것이 관례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강조되고있으며 국제법적으로 규제되여있다.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의 자주위업인 동시에 전세계 진보적인류의 자주위업의 한 고리이다. 그런것만큼 조국통일은 우리 인민의 의사와 요구에 맞을뿐아니라 인류공동의 념원에도 부합되게 해결되여야 한다.

 

 

 

평화를 바라는 시대의 거세찬 흐름속에서 세계 절대다수의 진보적인민들은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가 평화적으로 해결될것을 일치하게 바라고있다. 조선반도에서 만일 전쟁이 터지면 그것은 우리 나라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지정학적견지에서 보아도 조선반도는 동북아시아와 유라시아대륙으로 들어갈수 있는 군사적요충지에 놓여있다. 바로 이런곳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면 그것을 도화선으로 하여 아시아와 세계에로 전쟁이 확대되지 않는다고 누구도 장담할수 없다. 이렇게 되면 세계평화애호인민들도 전쟁의 피해를 입지 않을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 나라의 통일문제를 전쟁의 방법으로 해결하는것은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지향과 리익에도 배치된다.

 

 

 

조선의 통일문제를 대화와 협상으로 평화적방법으로 해결하는것은 아시아와 세계평화에 커다란 공헌으로 되며 자주적이고 평화로운 새 세계의 건설을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의 리익과 념원에도 부합된다.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시종일관한 립장은 동족끼리 싸우지 않고 외세의 간섭이 없이 통일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자는것이다.

 

조국통일을 평화적방법으로 해결할데 대한 우리 당의 립장에는 견결한 반제사상이 반영되여있다.

 

나라의 통일을 평화적방법으로 이룩할데 대한 우리 당의 립장은 결코 미제침략자들과 그 앞잡이들과의 투쟁을 포기하고 타협한다는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나라의 통일을 평화적으로 실현할데 대한 원칙에는 동족끼리 류혈을 피하려는 숭고한 민족애가 관통되여있으며 전쟁을 방지하고 평화를 고수하려는 우리 당의 립장이 구현되여있다. 그러므로 나라의 통일을 우리 민족의 념원에 맞게 평화적인 방법으로 해결해나가는 원칙을 견지하여야 한다.

 

평화적방법으로 조국을 통일할데 대한 원칙은 우리 당의 숭고한 민족애와 동포애를 체현하고있는 조국통일실현의 기본방법이다.

 

 

 

평화통일원칙을 구현하기 위한 기본요구

 

조국통일을 평화적방법으로 실현하자면 북과 남사이의 군사적대치상태를 완화하고 조국통일을 위한 평화적환경을 마련하여야 한다.

 

 

 



 

북과 남사이의 군사적대치상태를 해소하는것은 북남사이의 오해와 불신을 풀고 호상리해와 신임을 두터이하며 민족적단합의 분위기를 마련하고 북남관계를 개선하며 나라의 평화적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긴절하고도 관건적인 문제이다.

 

북과 남이 방대한 무력을 가지고 군사적으로 대치하여있는것은 그자체가 나라의 평화를 위협하는 큰 요인으로 될뿐아니라 오해와 불신을 낳는 근원으로 되고있다. 이 문제가 풀려야만 북과 남사이의 긴장상태와 불신임을 없애고 신뢰의 분위기를 조성할수 있으며 호상신뢰의 기초우에서 모든 문제를 성과적으로 해결해나갈수 있다.

 

 

 

조선반도는 세계의 그 이느 지역보다도 군사적긴장도가 높은 열점지역이다. 군사분계선을 사이에 두고 북과 남에 방대한 군사력이 대치되여있으며 임의의 시각에 전쟁에 투입될수 있는 미제의 방대한 침략무력이 조선반도와 그 주변기지들에 항시적으로 배비되여있다.

 

 

 

                                                             북침전쟁연습에 광분하고있는 미제침략군

 

 

 

미국은 지난 조선전쟁에서 쓰라린 참패를 당하였지만 한시도 우리 공화국에 대한 군사적침략야망을 포기해본적이 없다. 공화국북반부에 대한 침략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미국의 책동이 보다 악랄해짐에 따라 조선반도에서의 정치군사적대결은 장기성을 띠고 날이 갈수록 첨예화되고있다.

 

 

 

미제는 조선반도에서 군사적긴장상태를 끊임없이 격화시켜왔으며 방대한 침략무력과 함께 각종 핵무기들을 비롯한 최첨단군사장비들을 남조선과 그 주변에 끌어들여 핵전쟁의 실제적인 위험을 조성하고있다. 남조선을 세계최대의 무기전시장, 핵전쟁화약고로 전변시킨 주범은 다름아닌 미국이다.

 

 

 

항시적으로 전쟁위험이 조성되는 세계최대의 열점지역에서 아직까지 전쟁이 일어나지 않은것은 결코 미제침략군의 남조선주둔에 의한 남침위협의 억제때문이 아니라 전적으로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평화애호적인 노력과 의지, 우리의 강력한 총대에 의한것이다.

 

우리 인민은 평화를 사랑하고 귀중히 여기지만 결코 전쟁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상대가 강해보이거나 강경하게 나올 때에는 유화정책을 쓰면서 녹여내고 약해보이거나 양보하는 기미가 보일 때에는 무력으로 짓뭉개고 타고앉는것이 미제의 상투적수법이다.

 

침략야망에 들뜬 세계최대의 핵보유국과 맞서 세대를 이어오는 초긴장속에서 허리띠를 조이며 다지고다져온것이 우리의 강위력한 총대이다. 만일 미국과 그 추종세력들이 시대의 변천과 조선민족의 지향과 요구를 끝끝내 외면하고 침략전쟁을 강요한다면 절대로 피하지 않고 조국통일대전으로 이어가려는것이 우리 인민의 통일의지이고 지향이다.

 

 

 

미제의 도발에는 즉시적인 대응타격으로, 침략전쟁에는 정의의 조국통일대전으로 맞서려는 우리 인민의 원칙적립장과 확고한 의지가 있기에 조선반도에서 전쟁은 억제되고있는것이다.

 

 

 

조선반도에서 항시적인 전쟁위험을 제거하고 긴장격화의 악순환을 끝장내는것은 조선반도의 평화보장, 조국의 평화적통일을 위한 절박한 요구이다.

 

 

 

 

                                                         반미반전평화수호투쟁을 벌리는 남조선청년학생들

 

 

 

미국이 조선반도에서의 평화를 진정으로 바란다면 조선의 평화적통일을 가로막는 대조선적대시정책과 무분별한 전쟁책동에 더이상 매달리지 말아야 한다.

 

북남사이의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평화적환경을 마련하자면 남조선에서 미군을 하루빨리 철수시켜야 하며 군축을 실현하고 미제와 남조선호전광들의 전쟁책동을 저지시켜야 한다.

 

북과 남, 해외의 전체 조선민족은 남조선에서 미군을 철거시키며 미제와 남조선호전분자들의 무분별한 전쟁책동과 대결소동을 짓부시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을 과감히 전개하여야 한다.

조국통일을 평화적방법으로 실현하자면 조국통일과 관련되는 모든 문제를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풀어나가며 북과 남사이의 합작을 실현하여야 한다.

 

대화와 협상은 조선반도에서 류혈적인 충돌을 피하고 나라의 통일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할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다.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나라의 통일을 평화적으로 실현하는데서 그에 림하는 대화당사자들의 립장과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

 

 

 

대화와 협상의 막뒤에서 제도통일의 불순한 목적을 추구하거나 대화와 협상마당을 나라의 영구분렬을 위한 수단으로 리용하려 한다면 그러한 대화와 협상은 평화통일을 위한것으로 될수 없으며 사실상 아무런 의의도 없다.

 

 

 

통일지향적인 대화와 협상만이 진정한 통일대화, 통일협상으로 될수 있으며 이러한 대화와 협상을 진지하게 추진시켜나갈 때에만 평화통일의 대문을 하루빨리 열어나갈수 있다.

 

대화와 협상과 함께 북과 남사이의 합작을 실현하여야 한다. 북과 남사이의 합작은 어디까지나 서로의 오해와 불신임을 해소하는 방향에서 실현되여야 한다.

 

 

온 민족이 안팎의 분렬주의세력의 전쟁도발책동을 짓부시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야 나라의 통일을 류혈적참극이 없이 평화적으로 해결할수 있게 될것이다.

 

                                                                                         _우리민족강당에서

  • 도배방지 이미지

조국통일사상리론(21), 평화통일의 원칙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통일광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