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강산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5/07/21 [15:26]

금강산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5/07/21 [15:26]

금강산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

 

조선중앙통신716일 우리나라의 명산 금강산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되었다고 보도하였다.

 

프랑스의 파리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제47차 회의에서는 금강산이 문화적전통과 천연생태계, 명승이 하나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세계적인 문화 및 자연경관으로 된다는데 대하여 인정하고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할 것을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금강산은 강원도 고성군, 금강군, 통천군에 이르는 남북길이 60, 동서너비 40, 면적 530의 넓은 지역을 포괄하고 있다.

 

금강산은 12천봉과 각양각색의 기암들, 거대한 층암절벽들과 서로 다른 깊은 계곡들, 여기에 이루어진 수많은 담소와 못들, 절벽과 바위들을 감돌아 흘러내리는 맑은 물, 무지개를 이루며 쏟아져 내리는 폭포들, 다양한 동식물상과 푸르른 녹음 등이 한데 어울려 그림과 같이 아름답다.

 

금강산은 산악미, 계곡미, 고원경치, 전망경치, 호수경치, 바다와 해안경치 등을 다 갖추고 있어 단순한 하나의 명승이 아니라 자연의 모든 아름다움을 한곳에 모아놓은 명승의 집합체이다.

 

보도 전문 내용과 함께 사진을 본지는 게재하기로 하였다.

 

(평양 716일발 조선중앙통신) 우리 나라의 명산 금강산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되였다.

 

프랑스의 빠리에서 진행되고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제47차회의에서는 금강산이 문화적전통과 천연생태계,명승이 하나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세계적인 문화 및 자연경관으로 된다는데 대하여 인정하고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으로 등록할것을 결정하였다.

 

예로부터 우리 나라의 명산중의 하나로 불리워온 금강산의 내금강,외금강,해금강의 아름다운 자연풍치,12 000봉우리와 기암괴석,수려한 폭포와 담소,호수,청신한 대기와 수정같이 맑은 물,계절특유의 색조 등 특이한 자연미와 다양한 생물상,오랜 절과 절터,돌조각을 비롯한 문화유산들,금강산전설과 같은 비물질유산들은 명산의 자랑으로 되고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