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를 해산:프레스아리랑
로고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를 해산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4/03/15 [17:37]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를 해산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4/03/15 [17:37]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를 해산

 

 

 

위기에 대처하여 자주평화운동의 강화를

12일 오전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 림시위원장회의가 화상회의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해외측위원회 손형근위원장, 부위원장들인 일본지역의 총련중앙 서충언부의장 겸 국제통일국장, 평화통일협회 리영훈회장을 비롯하여 일본, 미국, 유럽, 대양주, 중남미, 카나다지역대표들이 참가하였으며 화상체계가 다른 중국, 독립국가협동체지역 대표들은 서면으로 의견을 보내왔다.

 

 

 

회의에서는 북남관계가 더이상 동족관계, 동질관계가 아닌 적대적인 두 국가관계, 전쟁중에 있는 두 교전국가관계로 완전히 고착된 현실로부터 공화국이 대남정책을 근본적으로 전환하여 지난 시기 북남관계개선과 평화통일을 위한 련대기구로 내왔던 6.15북측위원회를 정리한것과 관련하여 6.15해외측위원회를 해산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에 따라 해외측위원회에 소속하는 각 지역조직들도 정리하기로 하였다.

 

 

 

회의에서는 오늘 미국과 윤석열패당의 대결광증과 전쟁도발책동으로 조선반도에 핵전쟁위기가 현실로 다가오고있는 엄중한 정세에 대처하여 자주평화운동을 결정적으로 강화하는것이 중요하며 해외 각 지역, 단체마다 특성을 살려 반미, 반일, 반윤석열투쟁을 과감히 전개해나가기로 하였다.

 

 

 

한편 6.15남측위원회는 지난 131일에 총회를 가지고 운동방향과 조직의 변화를 확인하였으며 상반기내에 새로운 련대조직을 내온다고 한다.

 

2024.03,14

 

(조선신보)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에서 보내온 소식은 다음과 같다.

 

 

 

 

 

6.15공동선언실천 해외측위원회가 12, 각 나라와 지역별 위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임시 위원장회의를 열고, 조직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6.15해외측위원회는 남북관계의 큰 변화와 이에 따라 남북해외 연대운동이 현실적으로 어렵게 된 상황을 직시하면서, 6.15해외측위원회와 해외 각 지역조직들을 정리하며, 앞으로는 기간 활동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 각 지역과 단체의 특성을 살려 새로운 관점과 각오로 오늘의 시대적 과제인 자주와 평화를 위하여 헌신하기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해외측위원회는 회의를 맺으면서 언제나 해외통일운동에 아낌없이 뜨거운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남측의 동지들과 동포들에게 혈연적인 감사의 인사를 보내왔습니다.

 

 

 

6.15남측위원회는 해외 각 나라와 지역의 6.15위원회 대표들과 의견을 나누고, 앞으로 상반기동안 조직전망 논의를 진행하는 가운데 해외 나라와 지역의 주체들과 계속 소통하면서 동포연대, 국제연대의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동안 6.15해외측위원회와 민족공동위원회로 모여 함께 애써온 많은 동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자주와 평화의 실현, 통일의 길을 여는 노정에서 계속 함께 하시리라 기대합니다.

 

 

 

2024314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 도배방지 이미지

6.15공동실천위원회, 해산, 해외측위원회, 연대조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