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국의 속도로 중-미 군사 관계를 추진하는 것은 불가능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6/03 [21:35]

미국의 속도로 중-미 군사 관계를 추진하는 것은 불가능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6/03 [21:35]

미국의 속도로 중-미 군사 관계를 추진하는 것은 불가능

 

샹그릴라 대화에 대한 미국 국방 장관의 연설에 대한 중국 전문가

 

싱가포르의 리익신(Li Aixin)과 궈위안단(Guo Yuandan)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2023년 6월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0차 샹그릴라 대화 정상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AFP                                                  © 프레스아리랑



미국이 중국의 핵심 이익과 주요 안보 우려와 관련해 중국이 제시한 일부 기본 요구사항을 완전히 무시한 상황에서 중-미 군사관계가 미국이 정한 속도에 따라 진전되기는 불가능하다, 중국의 한 군사 전문가는 토요일 환구시보와의 인터뷰에서 로이드 오스틴(Lloyd Austin) 미 국방장관이 오늘 오전 IISS 샹그릴라 대화에서 기조연설을 한 것에 대해 언급했다.

 

오스틴은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과의 미국의 동맹을 강조하면서 연설을 시작했다. "우리는 새로운 우정을 쌓았고 오래된 동맹을 심화시켰다," 라고 그가 말했다. "우리는 동중국해에서부터 남중국해, 인도양에 이르기까지 친구들과 함께 계획과 조정, 훈련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는 호주, 일본, 한국, 필리핀, 태국과 같은 확고한 동맹국들이 포함된다. 또한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과 같은 가치 있는 파트너와 오늘 싱가포르에 있는 우리의 호스트도 포함된다."라고 Austin은 덧붙였다.

 

오스틴은 미국이 "미 해병대에서 가장 진보 된 편대 인 제 12 해병 연안 연대 (미 해병대에서 가장 진보 된 편대)2025 년까지 일본에 배치하여 첫 번째 섬 체인의 안정성을 심화시킬 것"이라고 예를 제시했다.

 

 

미국 주도의 다자기구와 관련해 오스틴은 올 여름 처음으로 호주 연안에서 열리는 '말라바르 훈련'에 쿼드 파트너 4곳이 모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7월에는 호주와 함께 연습 부적 세이버14개국을 모을 것이다.

 

그는 "일본에서 온 중대한 파견단을 포함하여 3만 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반복이 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오스틴은 이어 "우리는 해상이나 국제 영공에서 위험한 작전 행동에 의해 저지하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항공기 요격을 "중국에 의한 공격적이고 전문적이지 않은 비행의 골치 아픈 사례"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대만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데 전 세계가 이해관계가 있다""우리는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현상 변화에 계속 단호히 반대할 것"이라고 대만 문제를 제기했다."

 

중국 인민해방군(PLA) 군사과학원의 연구원인 카오옌중(Cao Yanzhong)은 환구시보와 인터뷰에서 중국에 대한 미국의 군사적 입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미국의 전반적인 봉쇄 정책과 일치하며 이러한 봉쇄 정책은 군사 영역에서 더욱 분명하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미군이 중국 항공기가 비전문적인 요격을 했다고 주장했지만 사실은 미국 정찰기가 정찰과 간섭을 수행하기 위해 중국 동부 산둥성의 중국 훈련 구역을 고의로 침범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

인민해방군(PLA) 산하 군사과학원 부원장을 지낸 허레이(He Lei) 중장은 토요일 환구시보와의 인터뷰에서 군사력을 강화하는 것은, 중국의 문 앞과 중국 자신의 뜰에서 근접 정찰과 군사 활동을 하는 것은 중국 주권의 도발이자 중국 영토 안보에 대한 위협이라고 말했다.

 

중국 군용기의 요격 조치는 중국의 국익과 안보를 지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이다. 그들은 중국 군대의 책임이자 사명이다.

 

미국은 대만에 대한 정책이 변하지 않았고 여전히 하나의 중국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고 강조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대만 섬에 대한 무기 판매를 늘리고 있다. 불과 며칠 전 미국은 FIM-92 스팅어 방공 미사일의 첫 번째 배치를 대만 섬에 전달했다. 그것은 또한 섬에 있는 군대가 합동 훈련을 실시하는 것을 도왔다.

 

차오(Chao) 대변인은 "이러한 행동은 미국이 중국의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이익과 주요 안보 문제와 관련하여 점점 더 공격적인 조치를 취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중국이 미국과의 군사관계를 발전시키려 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중국은 항상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미국과의 협력적이고 안정적인 관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 미국이 설정한 리듬으로 중-미 군사관계를 밀어붙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강조하면서, 중국의 수익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것은 정확하게 미국의 일련의 도발 행위라고 차오는 강조했다.

 

차오(Cao)는 미국이 중국과의 군사 관계의 정상적인 발전을 촉진하려는 의도가 있다면 일방적으로 중국에 대한 요구를 제기해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핵심은 미국이 중국의 우려에 어떻게 대응하고 양국 군사 관계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느냐에 있으며, 핵심 이익과 주요 안보 우려에 대한 중국의 요구에 성실히 대응하고 입으로만 중국군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정중하면서도 성실하지 않은 방식으로 중국군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주장하는 데 있다.

 
 
     기사출처: 환구시보(2023.06.03)

     번역: 본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미국의 속도로 중-미 군사 관계를 추진하는 것은 불가능, 미국방장관 오스틴, 싱가포르 샹그릴라대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