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7/28 [11:53]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7/28 [11:53]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

 

 

북의 우리민족강당에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을 맞아 <연단>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을 게재하였다.

 

이 글에서 7.27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세계적 범위에서 반제반미투쟁을 강력히 벌려나갈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열어 놓았으며 식민지예속국가 인민들이 민족해방투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와 값진 보검을 얻은 중요한 계기로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조국해방전쟁에 값진 의의는 북의 인민들 위대한 승리를 통하여 식민지예속국가인민들은 제국주의의 침략적 본성은 변할 수 없으며 따라서 제국주의에 대하여서는 그 어떤 환상도 가져서는 안 되며 오직 비타협적인 투쟁에 의해서만 민족적 독립을 되찾을 수 있다는 진리를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다음은 전문의 내용이다.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며 희세의 군사전략가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청사와 인류해방위업에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심으로써 세계사적인 공헌을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이였습니다.

 

위대한 전승의 세계사적의의의 하나는 세계진보적인민들의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켰다는데 있다.

 

 

 

ㅡ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무엇보다도 세계적범위에서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은 세계사적사변이였다.

 

조국해방전쟁은 미제를 괴수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을 반대하는 혁명적인민들의 판가리싸움이였으며 세계피압박인민들의 운명과 관련한 성스러운 전쟁이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인민의 승리는 자유와 독립을 위한 세계피압박인민들의 투쟁에 대한 커다란 지원으로 되였으며 그들을 반제반미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 동시에 세계피압박인민들을 숭미공미사상, 제국주의에 대한 환상과 공포에서 벗어나게 하고 그들에게 작은 나라 인민들도 탁월한 수령의 령도밑에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자각하고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으로 싸우면 그 어떤 강대한 제국주의침략세력도 능히 때려부실수 있다는 신심을 굳게 하여주었다.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세계적범위에서 반제반미투쟁을 강력히 벌려나갈수 있는 유리한 조건으로 되였다.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위대한 승리로 하여 제국주의식민지체계전반이 뒤흔들리고 제국주의세력이 약화된것은 식민지, 반식민지나라 인민들로 하여금 반제민족해방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하는 유리한 조건으로 되였다.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의 식민지예속국가인민들은 조국해방전쟁에서의 미제의 패배를 계기로 반제민족해방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갔다. 그리하여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인 청산이 일정에 오르고 민족해방투쟁이 넓은 지역에서 광범히 전개되기 시작하였으며 이에 따라 미제를 우두머리로 한 제국주의식민지체계는 급속히 무너지기 시작하였다.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식민지예속국가 인민들이 민족해방투쟁에서 승리할수 있는 강력한 무기, 값진 보검을 받아안은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인민의 위대한 승리를 통하여 식민지예속국가인민들은 제국주의의 침략적본성은 변할수 없으며 따라서 제국주의에 대하여서는 그 어떤 환상도 가져서는 안되며 오직 비타협적인 투쟁에 의해서만 민족적독립을 되찾을수 있다는 진리를 받아안게 되였다. 그리고 제국주의가 겉보기에는 강한것 같지만 실제에 있어서는 자기 시대를 다 산 죽어가는 세력이며 제국주의가 멸망하고 자주성을 위한 인민들의 해방투쟁이 반드시 승리하는것은 막을수 없는 시대의 법칙이라는것을 산 현실로 보게 되였다. 뿐만아니라 전쟁승리의 결정적요인이 무기나 기술의 우세에 있는것이 아니라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자각한 인민대중의 단결된 힘에 있으며 따라서 아무리 간고한 조건에서도 자기 힘을 믿고 위대한 령도자의 두리에 굳게 단결하여 견결히 싸운다면 그 어떤 강적도 능히 타승하고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는 신심을 굳게 가다듬게 되였다.

 

조국해방전쟁의 전행정에서 불패의 위력을 발휘한 주체전법들은 자유와 독립을 위한 세계피압박인민들의 해방투쟁에 커다란 기여를 하게 되였다.

 

19525월 전세계근로자들에게 보내는 국제직업련맹의 호소문은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이 식민지예속국가 인민들의 반제민족해방투쟁에 준 고무적역할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자기 조국의 수호에 궐기한 조선인민은 침략을 반대하는 투쟁에서 완강성의 모범을 보였다. 조선의 투사들은 전세계에서 제국주의와 식민지제도를 반대하는 인민들의 항쟁에 새로운 충격을 주었다.

 

이처럼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세계피압박인민들에게 있어서 제국주의를 반대하고 자주적으로 살려는 지향, 반제반미투쟁의식을 높이는 사상전환의 계기, 투쟁의 귀중한 재보를 받아안은 계기로 됨으로써 식민지민족해방투쟁, 반제반미투쟁에서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게 되였다.

 

 

 

ㅡ 조국해방전쟁의 승리는 다음으로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세계사적사변이였다.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은 다름아닌 식민지정책의 파산과정이다.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을 계기로 식민지나라 인민들속에서는 조선인민들처럼 싸우자!라는 혁명적구호가 울려나오고 식민지민족해방투쟁, 반제반미투쟁이 새로운 앙양기에 들어섰으며 이 투쟁에 의하여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붕괴가 촉진되였다.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대륙에서 수많은 피압박인민들이 제국주의자들과의 가렬한 투쟁에서 승리하여 민족적독립을 쟁취하였다.

 

윁남, 라오스, 캄보쟈를 비롯한 아시아의 일련의 나라들에서 제국주의무력침략을 반대하는 민족해방전쟁이 승리하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를 쓸어버리기 위한 투쟁이 전반적으로 장성하여 영국, 프랑스를 비롯한 구식민주의자들이 더는 아시아에 남아있을수 없게 되였으며 그들을 대신하여 1960년대까지 동남아시아에서 발을 붙이고있던 미제도 이 지역 인민들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쫓겨나지 않으면 안되였다. 인도네시아, 말라이에서도 해방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올랐으며 특히 식민주의자들이 최후의 안식처라고 떠벌이던 아프리카에서도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을 계기로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이 급격히 장성하여 제국주의식민지체계가 한고리씩 끊어져나갔다. 미제의 고요한 뒤동산이라고 불리우던 라틴아메리카도 반미반독재투쟁의 불길에 휩싸이게 되였다. 미제와 그 주구 바띠스따독재정권을 반대하는 반미반독재투쟁에서 꾸바인민들이 승리를 이룩한것만 보아도 이에 대해 잘 알수 있다.

 

세계적범위에서 힘차게 벌어진 반제반미투쟁, 민족해방투쟁은 우리 인민의 조국해방전쟁의 승리와 결코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으시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키신것은 세계 진보적인류앞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공헌으로 된다.

 

세계인민들은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을 만고의 영웅, 천하명장, 반제투쟁의 승리의 상징이라고 높이 칭송하였으며 우리 인민의 력사적승리를 세계사적위훈,현세기의 기적이라고 격찬하였다.

 

오늘 미제는 력사의 교훈을 망각하고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는 야망밑에 방대한 침략무력을 동원하여 핵전쟁의 불을 달기 위한 각종 합동군사연습들을 미친듯이 벌리면서 조선반도의 정세를 극도로 긴장시키고있다.

 

미제가 우리의 핵억제력을 허물고 사회주의제도를 무너뜨리려고 포악무도한 침략전쟁책동을 악랄하게 감행하고있지만 우리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반미대결전에서 공화국력사에서 가장 위대하고 강인한 우리 세대, 긍지높은 전승세대 후손들의 영웅적기상을 남김없이 떨쳐나갈것이다.

 

 

 

김일성방송대학 리영남

 

 

  • 도배방지 이미지

반제반미투쟁의 새로운 앙양의 시대를 열어놓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의 종국적붕괴과정을 촉진시킨, 조국해방전쟁승리 70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북녘소식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