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흥시] 전통음식 만들기 교육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도와:프레스아리랑
로고

[시흥시] 전통음식 만들기 교육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도와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2/07/01 [12:00]

[시흥시] 전통음식 만들기 교육 통해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도와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2/07/01 [12:00]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9일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2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전통음식 만들기 교육을 열었다.

 

시흥경찰서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회장 김영심), 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석현)가 연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 단체인 (사)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회장 염인순) 회원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이날 교육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영심 시흥시협의회장의 격려사 낭독을 시작으로 이석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의 농업기관의 이해 및 홍보가 이뤄져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데 힘을 보탰다.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오이무침, 장조림, 연근조림, 짜장 등 전통음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향후 창업 및 취업의 기회를 꿈꿨다.

 

이석현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고, 서로 친밀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 사항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031-310-6181, 6220)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조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