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건희를 특검하라!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다!:프레스아리랑
로고

김건희를 특검하라!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다!

69차 촛불대행진 "12월 전국집중촛불"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12/17 [13:56]

김건희를 특검하라!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다!

69차 촛불대행진 "12월 전국집중촛불"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12/17 [13:56]

"거부권 남발, 윤석열 정권 거부한다!" 시국대회

 

전국비상시국회의가 공동주최

 

-일시 : 1216() 오후2

-장소 : 광화문 새문안로(포시즌스 호텔 부근)

-주최 : 거부권을 거부하는 전국비상행동

-대회 후 도심행진(종각-신세계백화점-한국은행-시청-광화문)

 

-헌법유린 국회부정 거부권남발 윤석열정권 규탄한다!

-민생외면 거부권남발 윤석열정권 거부한다!

-언론장악 민주주의 파괴 윤석열정권 규탄한다!

 

-거부권 통치 막아내고 민주주의 지켜내자!

 

 

 

 

 

 

 

 

 

 

 

 

 

 

 

 

 

 

 

 

 

 

 

 

윤석열 퇴진! 김건희 특검!

69촛불대행진 "12월 전국집중촛불"

김건희를 특검하라!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다!

1216() 오후 3

시청역-숭례문 앞 대로(시청역 8번 출구)

 

 

 

 

 

 

 

 

 

 

 

 

 

 

 

 

 

 

 

 

 

 

 

 

 

 

 

 

 

 


                                                                       사진: 본사기자

1216일 오후 2시 광화문 일대에서 전국비상시국회의가 공동주최하는 시국대회에 이어 오후 3시에 시청 앞에서 숭례문에 이르는 대로에서 69차 촛불대행진의 집회가 있었다.

 

 

시국대회에서는 "거부권 남발, 윤석열 정권 거부한다!" 등의 구호로 윤석열탄핵과 김건희 특검을 강력하게 주장하였다.

 

매서운 바람과 추위에도 많은 시민들은 숭례문대로에 모여 김건희를 특검하라! 그것이 공정과 상식이다!” 등의 구호와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최근 뇌물로 받은을 고발하며 김건희의 특검을 강하게 외쳤다.

 

69차 촛불대행진과 ‘12월 전국집중촛불집회 소식을 1219일 북의 매체엔 로동신문이 보도하였다.

 

다음은 보도의 전문이다.

 


 

 

 

윤석열퇴진으로 평화를 지켜내자!, 역천자, 망한다! 윤석열을 끌어내리자!,

 

군사깡패 전두환의 후예 국힘당을 해체하라!

 

괴뢰지역에서 윤석열역도퇴진을 위한 대중적항쟁 고조, 69차 초불집회와 시위 전개

 

 

 

외세에 추종하며 핵전쟁위험을 고조시키고 살인적인 악정으로 민중의 생존권마저 무참히 짓밟는 윤석열역도를 기어이 퇴진시키기 위한 각계층의 대중적항쟁이 괴뢰 전 지역에서 광범히 전개되고있다.

 

서울에서 윤석열탄핵 범국민운동본부, 민중행동, 비상시국회의, 민주로총을 비롯한 82개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윤석열역도퇴진을 요구하는 대중적초불투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비상행동을 결성하였다.

 

로동자, 농민, 청년학생, 종교인 등 각계층 군중이 투쟁에 떨쳐나섰다.

 

괴뢰전역에서 윤석열퇴진으로 평화를 지켜내자!, 민의를 외면한채 거부권을 람발하는 윤석열을 거부한다!, 역천자, 망한다! 윤석열을 끌어내리자!등의 함성이 터져나왔다.

 

16일 서울, 부산, 울산, 제주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각계 단체들이 시국집회들을 열고 윤석열역도퇴진투쟁을 더욱 확대해나갈것을 선언하였다.

 

집회들에서 발언자들은 윤석열의 집권행적을 목격하는 민중의 심정은 참담하다고 하면서 민주, 인권, 정의, 평화, 민생, 복리라는 가치들이 윤석열때문에 여지없이 무너져버렸다, 1년반이 넘도록 민중은 권력에 눈먼 무능한 윤석열이 사회를 얼마나 망가뜨리고 민생을 도탄에 빠뜨리는지 똑똑히 보고있다고 절규하였다.

 

특히 조선반도에 전운마저 감돈다고 하면서 그들은 윤석열이 취임전부터 선제타격을 운운하더니 조선반도의 평화를 파탄내고있다, 언제 전쟁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긴장이 고조되고있다, 일방에 치우친 외교는 경제와 민생을 말아먹고있다고 규탄하였다.

 

그들은 윤석열이 법도, 민중의 눈도 개의치 않는자라고 하면서 민중을 거스르는것은 하늘을 거스르는것이다, 역천자는 망한다고 성토하였다.

 

민중에게 불행과 고통만을 들씌우고있는 윤석열은 지금 이 순간 스스로 운명을 다하였음을 깨달아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경고하였다.

 

그들은 각계 민중이 힘을 모아 불의하고 무능한 윤석열, 외세에 추종하는 윤석열을 퇴진시키자, 검찰독재를 몰아내자, 민생을 구원하자, 사람답게 살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내자, 독선과 위선에 맞서 전지역적인 저항행동을 벌려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이날 서울일대에서 제69차 초불집회와 시위가 전개되였다.

 

맵짠 추위속에서도 수많은 각계층 군중이 초불들과 무능력한 윤석열퇴진!, 김건희특검!등의 선전물들을 들고 윤석열역도와 그 녀편네인 김건희에 대한 분노를 터뜨리며 반드시 2024년 윤석열탄핵의 봄을 만들것이라고 선언하였다.

 

초불행동 공동대표를 비롯한 투쟁참가자들은 미국, 일본에 굴종하여 전쟁참사와 외교참사, 민생참사를 매일매시각 빚어내고있는 윤석열일당의 죄행을 성토하였다.

 

윤석열일당에 의해 전쟁위기와 민생파탄, 부정부패행위가 일상사로 되고있다고 하면서 그들은 민중의 명령이다, 윤석열은 퇴진하라, 김건희를 특검하라, 국민의 힘은 해체하라고 웨쳤다.

 

그들은 윤석열일당이 독재기구를 통해 저들의 부패행위를 비호조장하고있는데 대해 폭로단죄하고 주가조작수사결과 김건희와 그 어미의 부정거래가담사실이 다 드러났지만 단 한번도 수사받은적이 없다고 하면서 국회는 김건희의 죄목을 밝히고 특검을 하루빨리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들은 윤석열일당을 모조리 청산하지 않는다면 그 피해는 민중모두에게 미치게 된다, 윤석열이 권력의 자리에서 물러나고 그 일당이 심판받는 순간까지 초불집회가 꺼지지 않는 초불투쟁으로 될것이다고 하면서 초불투쟁에 각계가 더욱 적극적으로 호응해나설것을 호소하였다.

 

집회에서는 안산초불행동, 부안초불행동, 부천초불행동 대표들이 공동으로 투쟁결의문을 랑독하였다.

 

결의문은 김건희특검은 이제 현실로 되고있다, 초불항쟁은 마침내 새로운 단계로 진입하고있다, 민중의 강력한 초불투쟁은 고조되고있다, 김건희특검을 앞두고 윤석열과 국민의 힘을 포함한 보수적페세력들은 자중지란에 빠져 우왕좌왕하고있다, 위기탈출을 모색하며 허둥대고있지만 탈출구는 없다고 주장하였다.

 

윤석열과 국민의 힘이 또다시 거부권행사를 획책하고있지만 더 큰 저항에 직면할것이라고 하면서 결의문은 윤석열이 현재의 통치위기에서 빠져나가기는 매우 어려울것이다, 그러나 조선반도 전쟁위기, 정치공작 등 충격적인 사건을 통해 위기를 모면하려는 시도는 충분히 예상된다, 초불민중은 윤석열의 그동안의 집권행적에서 집권유지술책을 꿰뚫고있다, 민중의 윤석열탄핵열풍은 더욱 거세질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윤석열의 몰락은 기정사실이다, 초불민중의 승리는 명백하다, 초불의 힘으로 기어이 승리의 2024년을 맞이하자고 하면서 결의문은 남녀로소 각계 민중이 굳게 뭉쳐 윤석열탄핵을 위한 거대한 초불바다를 이루어낼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집회참가자들은 사기군 윤석열을 탄핵하라!, 군사쿠데타 전두환의 후예 검찰쿠데타 윤석열을 몰아내자!, 군사깡패 전두환의 후예 국힘당을 해체하라!, 명품뢰물 특급범죄자 김건희를 특검하라!, 부정부패 국정롱락 김건희를 특검하라!, 주가조작 경력조작 김건희를 특검하라!, 대국민사기 참사 국정조사 실시하라!등의 구호를 웨치며 시위행진을 벌렸다.

 

시위참가자들은 각계의 초불항쟁에 의해 윤석열은 통치기반이 무너지는 속에 지리멸렬할것이다, 국민의 힘의 분렬은 더 커질것이며 윤석열일당은 총선거를 전후로 해서 붕괴될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최악의 윤석열독재정권을 끝장내자라는 구호밑에 괴뢰지역 도처에서 민주로총을 비롯한 로동운동단체들이 로동자, 민중의 생존권은 안중에도 없이 민의에 도전하는 윤석열의 부당한 로동악정을 규탄하고 검찰독재의 폭압에 맞서 로동자들의 요구를 쟁취하기 위한 투쟁들을 힘차게 전개하였다.

 

단체들은 권력과 자본가들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해, 법우에 군림하면서 민중을 암흑에로 몰아넣는 윤석열을 심판하기 위해 청년학생, 종교계, 시민사회, 진보정당들과 련대하여 민중항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릴것이다, 로동자들이 반윤석열투쟁의 주력대오가 되여 각계 민중과 함께 항쟁과 심판의 날과 달을 만들어낼것이다, 자주를 포기하고 굴종을 일삼으며 민생을 도탄에 빠뜨리는 윤석열퇴진을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릴것이다고 하면서 기세를 올렸다.

 

괴뢰언론들은 각계의 투쟁소식을 전하면서 이는 윤석열역도의 사대매국적이며 살인적인 폭정에 대한 민심의 저주와 분노의 분출이다, 반윤석열투쟁에 로동계까지 합세하면서 대중적인 투쟁분위기가 고조되고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국대회, 거부권 남발, 윤석열 거부한다, 전국비상행동, 69차 촛불대행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