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조선식 사회주의제도(5)

우리식 사회주의의 특징 ​(1)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8/14 [08:06]

조선식 사회주의제도(5)

우리식 사회주의의 특징 ​(1)

프레스아리랑 | 입력 : 2023/08/14 [08:06]

우리식 사회주의의 특징 (1)

 

 

 

우리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철저히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 강위력한 힘에 의하여 담보되는 불패의 사회주의이다.

 

우리식 사회주의의 특징은 무엇보다먼저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라는데 있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입니다"라고 김정은 위원장이 말하였다.

 

사회주의의 우월성은 그가 기초하고있는 사상의 우월성에 의하여 규정된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에 기초하고있다.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은 인민대중을 혁명의 주인으로 보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혁명을 전진시켜나가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사상이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인민을 하늘처럼 내세우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전진하는 사회주의이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귀중한 존재, 하늘같은 존재로 내세움으로써 인민의 존엄과 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고있으며 인민을 모든것의 선생, 가장 지혜롭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의 창조적지혜와 힘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고있다.

 

우리식 사회주의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존중하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사회주의이다.

 

우리식 사회주의에서는 인민을 위한것, 인민적인것이 가장 정의로운것으로 되고있으며 최우선시되고있다.

 

정치와 군사, 경제도 오직 인민을 위한것으로 되고 문화와 도덕도 인민적인것만이 장려되고있으며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고있다. 모든 정책작성과 집행에서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고 사회의 모든 재부를 철두철미 인민의 복리증진에 돌리고있다. 이 땅에 펼쳐진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숭고한 화폭들은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철저히 구현된 우리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부모가 자식을 돌보듯이 국가가 모든 사회성원들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돌봐주고있다.

 

주체105(2016)9월 함북도 북부지구에 뜻밖에 들이닥친 자연재해로 여러 시, 군들에서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 수만세대의 살림집들과 공공건물들이 무너지고 철길과 도로를 비롯한 교통망과 건력공급계통, 공장, 기업소, 농경지들이 파괴, 침수되였으며 이로 하여 수많은 인민들이 한지에 나앉아 커다란 어려움을 겪게 되였다.

 

우리 당과 국가는 인민의 아픔보다 더 큰 비상사태는 없으며 인민의 불행을 가셔주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혁명사업은 없기에 200일전투의 주타격방향을 북부피해복구전투에로 전환시키는 중대결단을 내리였다.

 

우리 당과 국가의 중대결단에 의하여 불과 50여일만에 혹심한 피해를 입었던 지구들에 현대적인 문화주택들과 공공건물들이 새로 건설되여 재앙의 페허우에 사회주의선경이 펼쳐졌다.

 

주체109(2020)년 태풍과 큰물에 의한 피해를 입었던 황해북도와 함경남도의 여러 시, 군들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피해복구에 적극 떨쳐나선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과 온 나라 인민들, 인민군군인들의 영웅적인 투쟁에 의하여 불과 몇달사이에 피해지역에는 전화위복의 새 전설들이 태여났고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졌다.

 

이 모든 기적은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펴주며 인민대중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을 제일중대사로 내세우는 우리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다시한번 세계에 보여주었다.

 

 

인민대중이 모든것의 주인으로 되고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바로 여기에 주체의 인민관, 인민철학이 구현된 우리식 사회주의의 본질적특징과 우월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식사회주의제도(5), 우리식 사회주의의 특징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조선식 사회주의제도(5)

우리식 사회주의의 특징 ​(1)

프레스아리랑 | 기사입력 2023/08/14 [08:06]